•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SVN 소스 이동과 개발환경 변경

21.01.15 23:44 작성 조회수 264

0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회사에서 동영상으로 따라하다 집에서 하고싶어서 SVN으로 커밋을 하고 집에서 다시 check out  한 화면입니다.

Commit 할때 node_module 폴더 및 컴파일로 인해 엄청 많은 파일이 생성되어있어서 빼고 순수 작성했던 파일만 위 사진처럼 올렸었습니다.

Maven의 pom.xml 파일처럼 package.json파일을 가져가면 레파지토리 다운하듯이 개발환경이 다시 세팅될줄알았는데 안되어서 질문남깁니다. 

npm run dev를 쳤을때 당연히 에러가 떴고요 . 이런경우 소스동기화를 어느범위 까지 해야하는지 . 혹은 지금처럼 올리고 받은것 까진 맞으나  npm으로 설치했던 과정을 동일하게 다 해주어야 하는지 (pakage.json파일에 다등록되어있음에도 불구하고) 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네 npm i 하시고 node_modules는 svnignore같은 게 있으면 거기에 넣어야 합니다.

1

소라연님의 프로필

소라연

2021.01.16

package.json 있는 폴더에서 

npm i  엔터치시면 설치 될거에요.

참고로 git에 저장하지 않는 .env 같은 환경설정 파일이 있으면 그건 따로 만들어주어야해요

0

뽀식이님의 프로필

뽀식이

질문자

2021.01.16

답변 감사드립니다. 답변해주신대로 하니 해결되었습니다. package.json 에 등록되어있는 내용을 새로 설치하더니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는군요. 

0

뽀식이님의 프로필

뽀식이

질문자

2021.01.15

아 node-v 와 npm-v  명령어는 정상적으로 설치되어 확인되는상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