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할일 수정을 구현하려고 하는데여

19.08.14 13:21 작성 조회수 119

0

안녕하세여 강사님

 

할일 수정을 구현하려고 하는데여

 

폼 정보를 어떻게 넘겨야 되는지도 잘몰겠어요 설명해주시면 감사여 

 

그리고 제가 아는 한에서는 vue js의 좋은점이 jquery의 많은 기능을 jquery 없이 구현할수 있고 더 좋다라고 알고 있는데  어떤식으로 추가적인 학습을 해야할지 감이 잘안와요 ;

 

업데이트뷰, 체크 박스를 체크한뒤 체크한 항목을 삭제 팝업 띄우기, 더보기 버튼, 무한 스크롤 ,파일 업로드, 이미지 출력등 알아야 할것은 많은것 같은데  폼데이터를 보내는것부터 막히니까 막막한데 책을 구입해서 학습을 해야 될까여?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제 메일로 질문 노티가 없어서(인프런 오류인듯?)  답변이 늦었습니다. 미안합니다.

그렇습니다. jquery 로 할 수 있는 것은 vue.js 로 가능합니다.

vue.js 도 다양한 기능이 있으므로 별도로 공부해야 합니다. (책, 동영상 등 요즘은 많이 나와 있음)

 

질문의 요점인 할 일 수정 (Update) 관련해서는, 다음과 같은 흐름입니다.

(1) 서버로 부터 todo 레코드 목록을 가져와서, 리스트 화면에 보여준다.

(2) 사용자가 UI 에서, todo 항목의 [수정] 버튼을 클릭한다.

(3) 사용자가 클릭한 항목(예,  id=99 인 todo 레코드)을, 폼에 넣어 사용자에게 보여준다.

(4) 사용자가 폼 데이터를 수정하고, submit 한다.

(5) 장고에서는 UpdateView 를 사용하여, id=99 인 todo 레코드를 수정한다.

 

내용이 많아 모두 설명 드릴 수는 없으나, 장고의 UpdateView 기능을 공부할 필요가 있습니다.

강좌의 CreateViw 부분과 비교하면서 UpdateView 를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소스 코딩을 시도해보고, 안되는 부분을 코드와 함께 문의해 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