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web_backup.sh 실행 시 mount.nfs No host to mount

24.04.17 21:28 작성 조회수 48

0

안녕하세요!

웹 소스 백업하는 스크립트 실행 시 백업과 텔레그램 메세지는 정상적으로 확인되나 터미널에서 아래와 같은 메세지가 확인됩니다

 

mount.nfs : No route to host

 

/mnt/BACKUP/cent1 경로로 로그 파일도 정상적으로 생성이 되는 걸로 봐선 마운트도 정상적으로 되는 걸로 보입니다...!

해당 에러에 대해 검색도 해봤지만 명확한 원인 확인이 어려워 문의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핑구핑구님!

백업 스크립트는 /mnt에 백업용 디렉토리를 만들고 실행하기만 하기 때문에 마운트가 되어있지 않더라도 로컬에 디렉토리를 생성하고 백업을 진행합니다.

에러 메세지를 보면 cent3(nfs서버)와 통신이 되고있는 지 확인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df -h 또는 mount 라는 명령어로 cent1에서 cent3의 nfs디렉토리를 마운트하고 있는 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etc/fstab에 cent3의 아이피가 제대로 등록이 되어있는 지 /etc/hosts에 아이피가 맞게 등록이 되어있는 지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제가 질문에 설명이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해당 에러는 web_backup.sh 스크립트 실행 시 발생하는 에러로 cent1에서 실행 시 발생하고 있습니다 ㅠㅠ

다른 실습 storage_backup이나 db_backup을 cent3, cent2에서 진행 시에는 해당 에러가 발생하지 않고 있습니다 .. web_backup.sh은 cent1 내에서 실행이 되는 것인데도 발생하고 있습니다... 제가 잘못 이해하고 있는 부분이 있는지 아니면 혹시 예상 원인을 알 수 있을까요??

오래된 강의인데도 친절하고 빠르게 답변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