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타 (개발 ·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해결됨

[컴퓨터가 글자를 다루는 방법] 숫자와 캐릭터 바이너리가 같다면...

24.04.16 15:32 작성 조회수 53

0

수업에서, 바이너리로 보면 숫자(65=0X45)와 캐릭터(A=65=0X45) 같다고 이해가 되었는데 그럼 컴퓨터는 내부에서 이런 같은 숫자와 캐릭터를 어떻게 구분해서 사용하나요? 바이너리상으로 본다면 인간은 이게 A인지 숫자65인지 모르는게 맞는것 같습니다만, 컴퓨터는 다르게 인식을 해야만하잖아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그 문맥을 정하는 것은 정보를 처리하는 소프트웨어의 몫이라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정보 인식의 주체는 컴퓨터가 아니라 인간입니다. 그리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것도 인간입니다. 적어도 2024년 현재까지는 상당수가 그렇습니다. 향후는 AI로 대체되겠습니다만...

아무튼 정보를 문자로 해석할 것인지, 아니면 숫자 그 자체로 판단할 것인지는 사람이 작성하는 소프트웨어가 결정하다고 보는 것 바람직하겠습니다.

0

문자를 인식하는 것은 인간입니다. RGB 컬러를 기반으로 색상을 인식하는 것도 인간입니다. 컴퓨터 관점에서는 모두 숫자에 불과합니다. 즉, 구분 할 이유가 없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답변을 잘 이해할수가 없네요. 컴퓨터 입장에선 구분 필요없이 다 숫자인건 알겠습니다만, 그럼 문맥에 맞게 어떤때는 문자로 어떤때는 숫자로 표현해줘야하잖아요. 그럼 그때마다 문맥에 맞게 구분해줘서 표현해야하는데 그 문맥이 어떤식으로 구분되는지 궁금한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