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Api 요청 오류

24.04.01 17:02 작성 24.04.02 13:20 수정 조회수 104

0

 

강의 진행하면서 fetchData()로 api요청을 하면 오류가 나며 실행이 되질 않고 여러번 요청하면 가끔 한번 되는식의 문제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future를 묶어서 요청을 한번에 보내는 작업을 하고 나니 이제 아예 실행이 성공되는 일 없이 오류만 일어납니다.

혹시 램 용량 부족때문에 api요청이 실패하는 경우도 있을까요?현재 공부중인 노트북 램 용량이 8기가 인데 그게 문제가 될 수도 있을까요? 실행이 아예 안됐던것도 아니고 됐다 안됐다 하니까 어떤게 문제인지 감도 안오네요ㅠ

+동일한 조건에서 가끔 요청이 성공 했던걸 보면 코드의 문제는 아닌것 같습니다

+포스트맨에선 정상적으로 데이터가 생성되는것을 확인 했습니다D92BCACB-B279-4125-BFA0-9D1FCA601078.jpeg현재는 이렇게 하이브 관련 에러만 뜨는데 하이브 적용 전에도 에러 화면만 나타났었습니다ㅠ 뭐가 문제인지 정말 모르겠네요,,

원격으로 확인 부탁드려도 될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완전 동일한 조건에서 다른 결과를 내는 프로그램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동일 조건'이라고 가정하고 계시지만 실제로 그렇지 않은 상황이 있는게 아닐까 생각됩니다.

보여주신 에러는 하이브 관련 에러인게 맞습니다. 하이브를 설정하기 전에도 에러가 났다고 하셨지만 지금은 하이브에서 에러를 던지고 있으니 하이브 관련 에러를 파악하다보면 이전에 왜 에러가 났는지 힌트를 얻을수도 있습니다.

디버깅할때 가장 중요한건 "에러가 났다!"라고 패닉하는게 아니라 "왜 어디서 어떻게 어떤 문제때문에 에러가 났는지" 정확히 내가 직접 찾아내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최소한 뭐때문에 나는 에러인지는 알아야 해결 방안을 고민 해볼 수 있습니다. "에러가 났다!"는 디버깅의 관점에서 아무런 의미가 없는 문장입니다.

에러 메세지는 "Box Not Found"가 주요 포인트입니다.

왜 박스를 찾을 수 없는지 한번 고민 해보세요. 위치까지 정확히 알려주고 있습니다.

코드를 살펴볼땐 대충보면 안됩니다. 당연히 내가 코드를 잘 작성 했겠지가 아니라 당연히 틀렸겠지라는 생각으로 접근해야합니다.

일단 박스관련 에러는 보여주신 스크린샷만 봐도 파악이 되지만 도저히 못찾겠다면 저희 카카오 커뮤니티에서 원격 신청 해주세요.

감사합니다!

Asdf12님의 프로필

Asdf12

질문자

2024.04.02

네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그 이전에 오류가 나던 상황은 동일조건이 없다고 하시는데,, 어떠한 코드도 프로그램도 건들이지 않고(정말 아무 제스쳐도 취하지 않고) 핫리스타트 버튼만 눌렀을때 10번 누르면 9번은 에러 화면 1번은 정상작동 되는 상황을 겪었고 코드를 대충 보거나 무조건 맞았다고 생각한게 아니라 10번중 1번 정상 작동이 되었기때문에 코드의 문제는 아닐것이라고 생각한것입니다. 또한 코드작성이나 구글링을 통해 알 수 있는 기타 문제들이 아니라 작동이 되었다가 안되는 초보자 입장에선 오류 내용 조차 가늠이 안되는 상황이라서 도움을 부탁드린거구요,,

하이브 관련 에러메세지는 이전부터 계속 데이터가 정상적으로 들어오지 않는 상황에서 수업은 진행해야하니 진행을 한 상황상 당연히 데이터가 안들어오니 박스에 데이터가 없고, 데이터가 없으니 박스를 오픈 했는지 확인하라는 에러 메세지를 이전에 있던 문제 때문이라거 생각해서 나뒀었는데 다시 한번 확인해보겠습니다.

단순히 내코드가 맞겠지 하고 생각없이 여쩌본건 아니고 몇주를 구글링 해보고 이것저것 시도해보고 도저히 초보자 입장에서 더이상 유추할 수 있는 원인이 없어서 질문 드린겁니다,,

 

+오류가 있는 상황에서 그냥 진행 하다보니 오픈박스 에러를 데이터가 안들어오니 당연히 그렇겠지 하고 확인 못하고 넘겼네요. openbox를 box라고 작성한 부분 찾아서 수정했습니다. 수정하고나니 이전과 똑같은 에러만 남아있네요

정말 코드 문제일까 싶어서 깃허브에서 프로젝트 아예 다운받아서 실행 해봤는데

image똑같이 리포지토리 부분 데이터 분류 하는 과정에서 인덱스가 아닌 스트링이 들어온다는 에러만 뜹니다.

자료 남겨주신 파일로 해봐도 원인을 알 수 없는 오류가 뜨니 해볼 수 있는건 다 해봤고.. 그냥 넘어갈려고 합니다..

당장 에러메세지가 알려준 부분 한번 더 읽어보고 코드 고쳐서 해결 할 수 있는걸 무턱대고 물어본게 아니라 구글링도 한참 해보고 아무리 생각해봐도 찾을 수 없는 오류에 대해서 여쭤보고 싶었는데 포인트가 잘못 전달 된것 같네요,,

 

 

 

같은 순간에 10번 재실행하면 한번 안된다는 말씀이신가요?

테스트 해보고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제가 계속 재실행을 눌러봤는데 문제를 발견할 수 없었습니다. 인프런에는 영상 업로드가 불가능해서 유튜브 링크 공유해드립니다.

https://youtu.be/rxgQQeMuDJs

이마저도 제가 말씀드린대로 환경이 다르기 때문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코드가 다른게 없으니 다른 무언가가 다르겠죠. 만료된 토큰을 사용했거나 (일단 몇번은 데이터가 잘 오니 이건 아닐 가능성이 높죠), 특정 시간에 데이터가 잘못 오고 있다거나 등등이 될 수 있습니다.

새로 보여주신 메세지는 완전 다른 에러입니다. String <-> int 타입 불일치 에러인데 그럼 왜 그 에러가 생기는지 분석 해봐야겠습니다.

그렇다면 먼저 해봐야할건 response.data를 출력 해봐야하는겁니다. 데이터를 보고 어디에 타입 불일치가 생기는지 분석을 해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