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네트워크

  • 해결 여부

    해결됨

라우터에 대해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24.03.27 19:18 작성 조회수 97

0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computer가 인터넷과 연결된 것이 host이고 그 host 중에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주체인 end-point와 네트워크 이용을 지원?하는 switch로 나눠진다고 이해했습니다.그리고 그런 스위치들 중 ip주소를 이용한 switch를 router라고 부른다고 하셨는데,강의 중간에 자신의 pc에서도 router 테이블을 확인할 수 있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 현재 pc가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end-point이자 다른 end-point들이 네트워크를 사용하기 위한 switch인 router의 역할도 하고 있는 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네트워크 이용이 아니라 네트워크 그 자체를 이루는 Host 중 하나가 Switch입니다. 그리고 L3 정보인 IP주소를 이용해 스위칭 경로를 결정하는 장치를 아주 큰 틀에서 L3 스위치로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라우터도 그 L3 스위치 중 하나로 이론상 분류 할 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PC같은 End-point도 여러 NIC을 가질 수 있고 여러 네트워크에 동시에 접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PC가 스위치 역할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단순히 집에 현관문이 여러 개가 있는 경우로 생각 해볼 수 있겠습니다. PC는 다른 Host들을 위해 인터페이스를 활용하지 않습니다. 오직 자신이 인터넷에 접근하기 위한 수단으로만 사용할 뿐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