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해결됨

sign in with github를 해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4.03.21 23:44 작성 조회수 70

0

안녕하세요, 다니엘 선생님 강의 재미있게 따라가고 있습니다.

  • Remote Tunnel 방식으로 로컬 환경과 가상 머신의 연결하는 설정 과정에서 sign in with github를 해주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 SSH를 연결 후에, Remote Tunnel 연결하는 하는 것으로 이해 했는데요. Github 인증하는 부분이 조금 이해가 안 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SPAGGY님!

강의를 재미있게 따라오시고 계신다니 좀 안도가 됩니다. 현재 몇 개의 강의를 동시에 준비 중인데요. 예를 들면 Cloud에서 작업을 자동화하는 내용도 준비 중인데 이런 강의에서도 SPAGGY과 함께 학습을 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

 

질문하신 내용을 설명드려 볼께요.

SSH 연결은 컴퓨터와 컴퓨터의 연결로 이해할 수 있는데, 가상 머신이 Windows 계열인 경우에는 SSH 연결이 필요치 않습니다.

Remote Tunnel 연결은 프로그램과 프로그램의 연결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github account 또는 microsoft account를 통해서 연결할 수 있습니다.

 

결국 VS Code 환경의 연결은 계정 동기화 (github account or microsoft account)을 통해서 이루어지는데, unix 계열 (Linux, MAC)의 경우 ssh 연결이 되어 있지 않으면 어떤 동기화도 가능하지 못하게 하는 내용입니다.

 

혹시 SPAGGY님 상황이 허락되면 윈도우즈 가상 머신도 생성해 보시면 이해가 훨씬 빠르게 되실 수 있을 겁니다. 대부분의 분들이 gpu가 cpu에 비해서 무조건 좋다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는데 예를 들어 16개 또는 32개 core의 cpu 머신이 gpu 머신보다 특정 분석 상황에서는 더 빠르게 계산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간단하게 windows 계열의 가상 머신을 생성하는 것이 보다 빠르게 가상 머신 환경을 셋팅할 수도 있는 내용입니다.

윈도우즈 계열의 가상 머신을 생성하시면 ssh 연결 없이도 VS Code 환경을 연결할 수 있습니다.

 

추가 질문은 언제든 환경합니다.

 

감사합니다.

다니엘 드림

 

SPAGGY님의 프로필

SPAGGY

질문자

2024.03.22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이종 OS 환경 때문에 SSH 인증이 필요 했군요. 이해했습니다.
다니엘 님이 제작하시는 강의는 기대가 됩니다. 좋은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