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input() , print() 와 대화형 AI ( ChatGPT 혹은 Claude)

24.03.21 11:40 작성 조회수 85

0

- 본 강의 영상 학습 관련 문의에 대해 답변을 드립니다. (어떤 챕터 몇분 몇초를 꼭 기재부탁드립니다)
- 이외의 문의등은 평생강의이므로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 현업과 병행하는 관계로 주말/휴가 제외 최대한 3일내로 답변을 드리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다운로드 방법포함)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이번 강의에서 말씀해주신 입출력 방식을 연습해보면서

input() 과 print() 를 같이 사용하니 뭔가 '대화' 를 하는 느낌이 강하게 듭니다.

ChatGPT 나 Claude 같이 대화형 AI 시스템이 해당 기능에서 복잡하게

확장된 영역이라고 이해해도 되는 건가요?

비전공자에 컴퓨터 언어, 프로그램의 배경 지식 거의 없이 강의를 듣다 보니

단순한 입출력 기능에서도 많은 것들이 신기하고 궁금하네요 ㅎㅎ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기본적으로는 프로그램이란 입력을 프로그램 속에 넣어서, 출력을 뽑아내는 것입니다. 수학에서 익혔던 y = f(x) 와 같이 x 라는 입력으로, f() 함수 속에서 계산하여, y 라는 출력을 계산하는 것과 동일하다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입력을 넣고, 출력을 확인하는 방법은 굉장히 다양할 수 있고, input(), print() 도 이와 같은 방법 중의 하나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대화형 AI 시스템, 예를 들어 ChatGPT나 Claude는 이러한 기본적인 입출력 메커니즘을 훨씬 더 고도화하고 복잡하게 발전시킨 형태라고도 볼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