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반환값(RETURN) 에 대한 질문

24.03.18 23:00 작성 조회수 76

0

제가 Return 부분에서 이해가 잘 안되서 그러는데

return을 쓰면 main 영역에서 명령을 수행하다가 return으로 돌아가는 건가요? 그 설명해주신 호텔 전화번호로 다시 설명 해주실 수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return 을 사용하게 되면 그 즉시 return 을 포함하는 메소드의 동작이 종료되고 메소드를 호출한 쪽으로 넘어가서 동작이 이어 진행됩니다. 이때 return 뒤에 어떤 값이 있다면 그 값을 반환하고, 메소드를 호출한 쪽에서는 이 값을 받아서 사용할 수 있게 되지요.

image위와 같이 getPhoneNumber() 메소드를 호출하게 되면 main() 메소드의 동작은 거기서 잠시 멈추고 getPhoneNumber() 메소드의 동작을 수행하게 돼요. 그런 다음에 이 메소드 안의 return 을 만나면 phoneNumber 를 main() 메소드에 반환하며 getPhoneNumber() 메소드의 동작은 끝이 난답니다. 그럼 처음에 이 메소드를 호출한 main() 메소드에서는 return 에 의해 반환된 phoneNumber 를 contactNumber 에 저장하고 이어서 아랫줄에 있는 호텔 전화번호를 출력하는 동작을 진행하게 되구요.

getAddress() 또한 동일합니다. 이 메소드를 호출하게 되면 main() 메소드의 동작은 잠시 멈추고 getAddress() 메소드 안에 정의된 동작이 수행됩니다. 그런 다음 "서울시 어딘가" 를 return 에 의해 반환하게 되면 메소드의 동작도 끝이 나게 되고 main() 메소드에서는 address 라는 변수로 그 반환값을 받아서 다음 줄에서 호텔 주소를 출력할 수 있게 되는 순서로 동작하게 됩니다.

그림의 1~4 부분을 보시면 보다 이해가 수월하실 거에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