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실무에서 타임리프에 관해서

24.03.10 14:51 작성 24.03.10 14:52 수정 조회수 138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

[질문 내용]
백엔드 개발자가 타임리프를 공부하는 이유가 혼자서 뭘 만들어볼때 빠르게 웹페이지를 확인해보면서 개발하려고 하는 거고 실무에서는 보통 프론트엔트쪽에서 react같은걸로 서비스를 만드는거 맞아요? 백엔드개발자와 프론트엔드개발자의 역할에 대해 약간 헷갈려서 여쭤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4.03.11

안녕하세요. foskingson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요즘 화면 단은 프론트엔드 개발자 분들이나 앱 개발자 분들이, 서버 관련된 부분은 백엔드 개발자들이 개발하는 것으로 나뉜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실무를 하시다 보면 프론트엔드 개발자 리소스가 부족하거나, 백오피스 개발과 같은 고도의 프론트엔드 기술이 필요 없을 때는 백엔드 개발자가 프론트 쪽 화면을 개발하기도 합니다. 반대로 백엔드 개발자 쪽 리소스가 부족하다면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백엔드 쪽 코드를 만지기도 합니다. 꼭 리소스가 부족한 상황을 제외하더라도 서로의 영역에 대한 이해도가 높을수록 더 원활한 협업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백엔드 개발자도 리액트 같은 기술을 자세히 알지는 못하더라도 최소한 HTML, CSS, Javascript 의 기본적인 부분들은 알아놓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