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맥 "clang: error: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 에러

24.02.29 16:17 작성 조회수 433

1

- 학습 관련 질문을 남겨주세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안녕하세요 맥 사용자입니다.본 강의 챕터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글을 남깁니다.커뮤니티에서 "lahat"님의 문제와 답변을 참고 삼아 clang+ add.cpp main_chapter1_11.cpp로 링킹 하였으나, main_chapter1_11.cpp파일이 "clang: error: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와 같은 오류 메세지를 띄고 있고 a.out 프로그램은 실행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됩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링킹을 정상적으로 성공 후에도 main.cpp에서는 위와 같은 오류 메세지를 띄고 있는 지 궁금합니다. 바쁘신 와중에 긴 글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4.03.01

안녕하세요, 질문&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clang: error: linker command failed with exit code 1 오류가 발생하였다면, 보통 실행 파일이 생성되지 않거나, 제대로 작동하지 않아야 합니다.

링커가 일부를 성공적으로 링킹했으나, 특정 부분에서 링킹을 실패하였고, 해당 부분이 실행에 필수적이지 않다면 실행파일이 작동할 수도 있지만,
질문자님의 작업 환경(디렉토리 구조 등)과 .cpp 파일들의 코드를 같이 첨부해주셔야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