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해결됨

주피터노트북 ui가 이상해요

24.02.21 23:39 작성 24.02.22 20:34 수정 조회수 631

0

익스텐션 설치 후에 주피터 노트북이 안열려서

아나콘타랑 주피터 노트북 재설치했는데 ui가 뭔가 예전이랑 미묘하게 달라졌네요..

 

어떻게하면 원래대로 되돌릴 수 있을까요?

 

▲ 원래 ui

 

▲ 현재 이상하게 바뀐 ui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image

안녕하세요.

질문 주신 내용에서 이전 버전의 노트북으로 보고 싶으시다면 이와 같은 방법도 있습니다.

오른쪽 상단의 NbClassic 을 선택하시면 이전 UI로 보실 수 있어요.

도움이 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0

주피터 노트북에서 다음의 코드를 실행하면 주피터 버전을 볼 수 있습니다.

!pip show jupyter

 

위 코드 실행시 Version: 1.0.0 으로 보여지면 최근 코드이며, 아나콘다, 노트북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했을 때

!pip show notebook 으로 노트북 버전을 따로 볼 수도 있습니다.

노트북의 최근 버전입니다.

!pip show  notebook

Name: notebook

Version: 7.1.0

안녕하세요.

새로운 버전에서 해당 이슈에 대해서는 저도 재현이 되어야 답변을 드릴 수 있는데 재현이 되지 않아 답변이 어렵습니다.

1) UI 문제로 여러번 설치와 업데이트를 하다보니 버전이 여러개 설치되기도 하고 3)번 질문처럼 모듈을 찾을 수 없다는 오류가 발생하기도 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conda 와 pip 를 혼용해서 사용하다보니 해당 환경의 버전호환성 문제가 있는 것으로 보여져요.

 

버전호환성은 꽤나 복잡하기 때문에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디서부터 꼬였는지 실타래를 풀듯이 하나하나 풀어가야 합니다. 그래서 제가 답변을 드리기에는 한계가 있을 수 있어요.

 

권장하는 것은 "파이썬 가상환경"으로 검색하거나 ChatGPT에게 질문을 해서 가상환경에 원하는 버전을 설치하고 사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가상환경"은 독립된 환경을 구성해 주기 때문에 지금 설치된 버전과 꼬이는 이슈를 줄일 수 있어요. 해당 키워드로 검색해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0

안녕하세요.

주피터는 버전 업데이트마다 많은 변화를 겪어왔어요. UI 또한 많은 업데이트가 되었는데요.

기능상의 문제가 없다면 익숙한 이전 버전이 좋더라도 되도록 최신 버전에 적응해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기존 버전을 설치하고자 한다면 기존에 사용했던 버전으로 버전을 낮춰서 설치를 해야 합니다.

pip install jupyter==버전 으로 버전을 지정해서 설치해 보실 수 있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

윤동영님의 프로필

윤동영

질문자

2024.02.22

감사합니다! 그럼 바뀐게 가장 최신버전인건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