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웹 퍼블리싱

  • 해결 여부

    미해결

안녕하세요! 강의내용을 기반으로 변형해서 개인포트폴리오용으로 만들 때

24.02.20 13:55 작성 24.02.20 13:56 수정 조회수 76

1

강의내용을 기반으로 변형해서 개인포트폴리오용으로 만들 때

1.실제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가 리뉴얼해서 만들어야하는건가요 ??

 

2.그럼 사이트 안에 들어가는 이미지 같은 건

그 웹사이트에 있는 사진을 가져다가 개인 포트폴리오용에 써도 되는지(?)안된다면 어디서 사진을 갖다 써야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답변1) 실제있는 모바일 웹사이트를 기반으로 제가 리뉴얼해서 만들면 베스트이지만... 컨텐츠 기획, 레이아웃 기획 등 해야 할 일이 너무 많습니다. 포트폴리오 용으로 사용하실거니까 현재 강의로 만드신 레이아웃 기능을 거의 유지한채 테마만 바꿔서 다시 만드세요. 그게 제일 효율적입니다. 예를들어 강의는 밀키트인데 예림 님은 중고자동차.. 화장품 브랜드.. 짭 당근마켓 등 으로 컨셉을 잡으세요. 그럼 테마에 맞춰 이미지와 텍스트 준비하시고 디자인 퍼블리싱 하시는게 맞습니다.

제가 오프라인 학원에서도 저랑 같이 같은걸 만들고 포트폴리오 용으로 위에 설명드린 과정으로 학생들이 만듭니다.

 

답변2) 상업용도가 아니니까 쓴다고 큰일 나지는 않지만.. 그래도 마음이 불편하잖아요. 픽사베이 등 무료이미지 사이트에서 이미지 사용하세요. 구글에서 무료이미지 라고 검색하세요. 물론 무료이미지라 딱 좋다 이런 이미지를 구하시기는 힘들지만 비슷한 이미지 구해서 하시면 됩니다. 이미지의 종류와 퀄리티를 보여주려는 목적이 아니라 깔끔한 디자인을 퍼블리싱까지 했다는걸 보여주는게 진짜 목적이잖아요. 그리고 텍스트는 테마를 잡으셨으면 해당 테마라 비슷한 사이트에서 텍스트는 가지고 오셔서 좀 고쳐서 사용하세요. 텍스트 쌩으로 만드는거 진짜 어렵습니다.

예림님의 프로필

예림

질문자

2024.02.21

아! 이제야 막혔던 속이 뻥 뚫리네요 ㅠㅠ 다들 도안부터 하는 줄 알아서 막막했는데 수업 내용을 기반으로 살짝씩만 변형해서 넣는군요 ..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