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시 군 구로 나눈 이유가 궁금합니다.

24.02.13 21:36 작성 조회수 88

0

서울특별시 무슨무슨구 무슨무슨 동이면

하나의 컬럼이아니라 여러개의 컬럼으로 나누어서 sd,sgg.. 등의 컬럼을 만들어서 하나의 테이블로 가능할것 같은데 이름 하나 때문에 테이블이 3개가 더 생기는 것 같은데 이유가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결국은 코드테이블의 관리입니다. 이렇게 나누어놓으면 나중에 Group By 등을 사용해서 통계를 내는데도 유용하고 유연성과 확장성이 있지만 하나로 묶어서 관리하면 아주 경직된 로직만 사용할 수 있겠죠.

0

손기명님의 프로필

손기명

질문자

2024.02.14

계속 보다보니 회사에 sd, sgg, adress가 다 들어있고 따로 sd와 sgg를 분리한 이유는 이것들은 고정되어있는 기준테이블이라서 그런것같습니다. 저는 그냥 다음 주소api 같은걸로 한번에 가져와서 이걸 왜 필요하지? 라고 생각했는데 만약 그게아니라 고정된 sd 서울특별시, 경기도 등등 이런 기준데이터들을 외부에서 가져오는게 아니라 우리 프로그램에서 가지고 있을때 필요한것으로 생각하면 될까요?

태열님의 프로필

태열

2024.03.05

보통 프론트에서 제공되는 주소 api 또한 시군구가 나뉘어져있는 필드가 있습니다.

제가 감히 답변할 내용은 아니지만, 강의중에 하신말씀이 한번에 저장해도되고, 나누어서 저장해도된다. 그것은 도메인이 어디에 집중하느냐에 따라 달렸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예를들어 택배서비스는 주소가 굉장히 세부적으로 잘 나뉘어져있을수록 가치있는 데이터로 만들기 쉽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