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foreach 자동완성이없어요

24.02.13 14:33 작성 조회수 200

0

for이랑 fori는 있는데, foreach가없는데, 어떻게 해결해야되나요 ㅜ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글자를 입력했을 때 자동완성이 되지 않는다면 설정에서 직접 값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1) File > Settings 를 선택합니다

image

2) Editor > Live Templates 을 누르고 우측에서 Java 를 찾아 선택합니다. 그리고 위쪽의 '+' 버튼을 누른 뒤 Live Template 을 선택하면 새로운 템플릿을 추가할 수 있는데, 화면 하단에서 원하는 이름 (저는 myfor 라고 적었지만 foreach 라고 적으시면 되겠습니다) 을 작성하고 Template text 에 다음 화면과 같이 적습니다.

image

(입력할 내용 - 이미지 캡처)

image

3) 이어서 화면 하단의 Define 글씨를 클릭하고 Java 앞에 체크를 한 뒤 OK 버튼을 클릭합니다.

image

4) 코드를 입력하는 화면에서 설정하신 이름 (예제에서는 myfor) 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image

5) 선택 후 Enter 를 치면 다음과 같이 올바로 코드가 삽입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image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0

다르게 시도해볼 수 있는 답변을 추가합니다 😊

아래는 for 대신 iter 라는 축약어를 통해서 enhanced for 문을 자동완성 하는 방법입니다.

image

원하는 위치에 iter 를 입력 후 엔터를 치게 되면 다음과 같이 코드 윗쪽에 있는 순회 가능한 대상(예제에서는 String[] args) 을 찾아서 자동으로 for 문을 완성시켜 줍니다.

image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