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HTTP API 사용 시 MVC 패턴의 V가 궁금합니다.

24.02.02 22:40 작성 24.02.02 22:43 수정 조회수 167

0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강의 잘 보고 있습니다!
HTTP API로 데이터를 주고 받을 경우 JSON 형태의 데이터만 내려주게 되는데 이럴 땐 MVC 패턴을 사용할 수 있나요 ?

MVC 패턴은 SSR 방식에서만 적용되어 VIEW가 타임리프,JSP형태로 내려가는건지 만약 CSR형태도 MVC패턴이 적용된다고 한다면 CSR의 형태일때는 VIEW가 JSON 자체인지가 궁금합니다.

번외로 클라이언트 서버 아키텍쳐의 경우 클라이언트가 WS,서버가 WAS로 불러도 되나요 ? 느낌은 비슷한 거 같아서..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howdeep님

HTTP API를 사용하는 경우에도 MVC (Model-View-Controller) 패턴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MVC 패턴은 어플리케이션을 세 부분으로 나누어 관리하는 방식으로, 데이터와 비즈니스 로직을 처리하는 Model,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담당하는 View, 그리고 이 두 부분을 연결하는 Controller로 구성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View가 반드시 사용자에게 시각적으로 보여지는 웹 페이지 형태일 필요는 없다는 것입니다. HTTP API를 사용할 때 View는 클라이언트에게 전송되는 데이터 형식 (주로 JSON이나 XML)을 말합니다.

추가로 클라이언트를 WS로 부르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