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마케팅

  • 해결 여부

    미해결

데모계정 카테고리가 다릅니다

24.02.01 14:35 작성 조회수 126

0

1) 데모계정에 인구통계 카테고리가 나타나지 않습니다.뭐가 잘못된 것일까요?

2) 예전에 구글 아이디로 UA를 실습한적이 있습니다. 그 계정이 아닌 다른 계정으로 최근에 카페 24 홈페이지를 만들어서 다시 데모계정을 만들었는데.. 뭔가 이상해서.. 또 다른 구글 게정을 새롭게 만들어서 다시 데모계정을 만들었는데.. 최초의 구글 아이디로만 계속 보여집니다.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다 지우고 새롭게 처음부터 다시 시작하고 싶습니다. 너무 헷갈리네요. 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alicejjung님의 프로필

alicejjung

질문자

2024.02.02

안녕하세요. 보내주신 답변 잘 확인했습니다~ 말씀주신 내용으로 제가 다시 들어가 확인해 보았더니. 최초에 데모계정으로 접속했던 구글 아이디로 들어가보니(인구통계학적) 카테고리가 보였습니다. 그런데... 계정> 속성에서 보면.. 선생님것과 다르게.. 저에게는 Demo라고 표시가 안되고, 최근에 들어가야 Demo라고 표시가 되어 있습니다. (제가 .... 처음부터 다시 하려고 계정을 삭제해서.. 가운데 줄이 그어져있습니다. 사진은 아래와 같습니다.)
imageimage
그리고... 새롭게 다시 만든 계정으로 GA4 실습을 다시 했을때에도.. 왜 제것에는 아래와 같이 또 나올까요?
계정 > 속성에서.... Demo를 찾을 수가 없습니다. 마찬가지로 최근에 들어가야만 나오는데요...
(아.. 그리고 새로운 계정에서 봤을때 인구통계학적 카테고리 보입니다. 분명 어제까지 안보여서.. ㅠㅠ 정말 울고 싶었습니다. ㅠㅠ)
imageimage
너무 초보적이고 하찮은 질문이라 죄송스럽기까지 합니다. 예전에 GA3(유니버셜)일 때 잠깐 해보고 안했더니.. 너무 많이 바뀌어 있고, 태그 추가에... 카페 24 연결하는 것까지 하다보니.. 너무 어렵네요. ㅠㅠ

안녕하세요. 최근을 눌러서 Demo 계정이 나오는거면 학습하시는데는 문제가 없을 것 같습니다. 제 계정에서도 속성단에서 바로 보이지 않고, 검색창에서 'demo'를 입력해서 들어가고 있습니다.

아마 GA4 데모계정의 한시적인 오류인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은 너무 신경쓰지 마시고 '최근' 탭에서 데모계정에 들어가서 과정을 이어나가시면 됩니다.

흔히 GA4는 UA와 완전 다른 분석툴이라고 많이 얘기합니다. 아직 익숙하지 않아서 그런 것도 있으니 한 강의씩 천천히 해나가시면 나중에는 크게 어렵지 않을거에요. 화이팅입니다.~

alicejjung님의 프로필

alicejjung

질문자

2024.02.02

네 감사합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을 빠르게 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데모 계정에 대한 실습교육이 아무리 찾아도 없었어요. 유튜브를 계속 검색하다가 찾았고 바로 결제하고 강의를 듣기 시작했는데, 사실 2-3번째부터 조금 제 화면과 달랐지만 일단 12번째 강의까지는 연달아 들었거든요. 그 이후에는 다른 화면으로 계속 진행할 수 없어서 ㅠㅠ 질문드렸습니다. 감사합니다. 이후도 이어서 공부하고 또 모르는 부분은 질문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데모계정을 확인해보니 현재 정상적으로 표시는 되고 있습니다.

image

아마 기존 구글 계정과 신규 구글 계정의 로그인이 혼재되어 있어서 그럴 수도 있습니다.

 

일단은 현재 보고 계신 계정이 demo 계정이 맞는지 아래와 같이 속성 부분에서 검색해서 다시 접속 부탁드립니다.

 

1) 모든 계정 클릭

image

 

2) demo 검색 후 클릭

image

 

3) 인구통계 카테고리 확인

image

 

해당 방법으로도 안되는 경우, 크롬 브라우저의 시크릿 창을 하나 열어서 데모계정에 제 접속 후 테스트 부탁드립니다.

im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