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Modelattribute가 react랑 연계해도 작동하는건가요?

24.01.26 14:15 작성 조회수 149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여기에 질문 내용을 남겨주세요. 안녕하세요 수업 너무 잘 듣고 있습니다.다름이아니고 앞의 검증과 관련된 질문입니다. @modelattribute가 form 에서 잘못 입력했을 경우에 사용자로인해 입력된 그 값을 그대로 유지할수 있도록 사용되게 하고싶을때, react와 연계하여 서버를 띄운다고 했을때 json body로 넘겨주지 않고 이 modelattribute를 사용해도 되나요? 강의에서는 클라이언트도 저희가 만들어서 괜찮지만 프론트측을 리액트로 만든다고 했을때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kim hyunbin님

일반적으로, React와 같은 SPA(Single Page Application) 프레임워크를 사용할 때는 HTTP API 방식을 선호합니다. 이 경우, 클라이언트와 서버 간의 통신은 주로 JSON 형태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서버 측에서는 @RequestBody를 사용해 JSON 형태의 요청 본문을 객체로 변환하고, 클라이언트 측에서는 서버로부터 받은 응답을 활용하여 UI를 업데이트하게 됩니다.

@ModelAttribute는 전통적인 Spring MVC 패턴에서 폼 데이터를 컨트롤러로 바인딩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경우, 클라이언트는 폼 데이터를 서버로 전송하고, 서버는 이 데이터를 @ModelAttribute를 사용하여 객체로 변환합니다. 이 방식은 주로 서버 사이드 렌더링에서 사용됩니다.

둘은 완전히 다르기 때문에 적용할 수 없습니다.

따라서 리엑트와 연동할 때는 스프링에서 오류를 잡아서 HTTP API로 반환하는 식으로 처리해야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