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엑셀에 몇몇 style 적용이 안돼요.

24.01.24 22:51 작성 24.01.24 23:43 수정 조회수 97

0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크롤링 엑셀보고서 프로그래밍 6에서

10단계 셀에 border 넣기를 직접 수행해보는데

주피터노트북에서 실행되어 엑셀파일은 만들어지는데

border, paternfill 등 스타일이 적용이 안됩니다.ㅜㅜ

다른 스타일은 잘 되는데 border, paternfill이 안돼서 엑셀 설정을 건드려야하는건지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혹시나 해서 10단계 코드를 그대로 9단계까지 먼저 만들어보고, 10단계 코드를 실행해서, boarder 와 patternfill 이 동작하는지 확인해봤는데요. 다음과 같이 둘다 정상 적용이 됩니다.

image

두가지 가능성이 있어보이는데요.

하나는 혹시 직접 코드를 타이핑하셨거나 해서, 조금 다르게 쓰인 부분이 있을 수 있는데요. 이 부분은 저희가 제공해드린 자료를 그대로 다운받으셔서, FUN_CRAWLING_FINALPROJECT 주피터 노트북을 그대로 실행해보시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또다른 하나로 위와 같이 했는데도 동일하다면, 미세한 버전 차이일 수도 있는데요. 저희가 테스트한 openpyxl 버전은 3.0.10 입니다. 주피터 노트북에서 !pip show openpyxl 와 같이 실행하시면 버전이 보이실텐데요. 첫번째와 같이 코드 하나 건드리지 않고 했는데도 전혀 boarder 와 patternfill 이 안된다면, dream@fun-coding.org 로 openpyxl 버전을 공유해주시면 해당 버전에서도 한번 테스트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