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보안

  • 해결 여부

    해결됨

window 11 home vmware workstation 설치가 안 됩니다

24.01.23 21:58 작성 조회수 77

0

안녕하세요, window 11 home 운영체제를 사용 중인 수강생입니다.

window 10, 11에서는 대부분 vt가 활성화 되어 있으며, 확인해본 결과 vt가 활성화 되어 있었습니다.

powershell에서 systeminfo를 확인하니, hyper -v가 검색되지만, 기능은 표기되지 않았습니다.

Hyper-V 요구 사항:       하이퍼바이저가 검색되었습니다. Hyper-V에 필요한 기능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제어판에서 window 기능 끄기/켜기에서 설정하려고 했으나 hyper -v 항목이 보이지도 않았구요.

 

그래서 hypervisor를 off로 설정하여 vmware workstation 위에 중첩되는 vm을 설정할 수 있도록

bcdedit을 이용하여 비활성화시켰으나, window 11 home (window 11 edition과 enterprise는 가능) 에서는 hyper -v 자체가 제공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실습이 불가한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래서 배치 파일로 설치하려고 했는데, 제가 에이전트가 설치되어 있어서 악성 파일로 분류된다고 자꾸 설치에 실패하네요.

 

cpu 설정에서 중첩 이용하는 체크를 해제하면 vcenter는 정상적으로 설치할 수 있으나, 그 위에 vm을 생성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그리고 궁금한 점이 있는데

Q1) vt를 활성화시키면 제 하드웨어와 가상 플랫폼과의 상호작용을 도와준다고 하는데, 비활성화 되어 있는 경우에는 vm workstation 자체가 설치되지 않는 게 맞나요?

Q2) hyper -v를 비활성화하는 이유를 구글에 찾아보니, 비활성화해야 vcenter에 vm을 생성하여 동작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왜 비활성화해야 중첩 동작이 되는지 잘 모르겠어요.

esxi인 경우 제 h/w -- hypervisor -- vmware (guest os 위에 app) 이런 식의 구조인데 hypervisor를 비활성화시키는 작업을 왜 하는지 모르겠어요. 느낌 상 활성화되어 있어야 할 것 같은데.. 이유가 있나요?

 

위의 2가지 질문과 또,, workstation이 생성되지 않아 실습을 못 하게 되는 경우에 어떻게 해야 되는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0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답변을 기다리고 있는 질문이에요.
첫번째 답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