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EDA 기본 패턴 적용을 위한 pandas 관련 문법 활용2 13:26

24.01.02 00:14 작성 조회수 101

0

같은 질문이미 올라와있더라구요. 답변모두 확인해봤으나 이해하지못했고 해결하지 못했습니다.

error가 나는 해당 abbebille은 올려주신 코로나확진추이 파일에 첫번째 있는 Admin 내용입니다.

 

 

진도를 못나가고 있습니다. 도움부탁드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이전의 답변처럼 문제는 doc.corr() 이 숫자 컬럼에 대해서만 계산하기 때문에, 숫자 컬럼만으로 데이터프레임을 만든 후에, 해당 코드를 실행하시면 좋긴 한데요.

아예 해당 자료를 업데이트하여, 다음과 같이 상세 설명을 주석 + 추가 코드로 추가하여 놓았습니다. 해당 자료를 다시 한번 다운받으셔도 바로 보실 수 있고, 다음 코드를 그대로 테스트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matplotlib inline
import matplotlib.pyplot as plt 
import seaborn as sns

plt.figure(figsize=(5,5))

# doc.corr() 메서드는 숫자 컬럼에 대해서만 계산 가능합니다.
# 기존에는 doc.corr() 호출시, 숫자 컬럼 외에는 자동 제외를 하였으나, 최근 버전에서는 자동 제외되지 않으므로,
# 다음과 같이 숫자 컬럼만을 강제로 선택한 후, doc.corr() 을 호출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selected_columns = ['Lat', 'Long_', 'Confirmed', 'Deaths', 'Recovered', 'Active']
doc = doc[selected_columns]

sns.heatmap(data = doc.corr(), annot=True, fmt = '.2f', linewidths=0.5, cmap='Blues')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