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pyplot 관련 에러

23.12.21 22:43 작성 조회수 105

0

- EDA 기본 패턴 적용을 위한 pandas 관련 문법 활용2의 13분정도에서 다음과 같이 에러가 나는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요?

캡처.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Pandas와 Seaborn을 사용해서 상관관계 히트맵을 만들다가 ValueError 오류가 발생했네요. 오류 메시지 "could not convert string to float: 'Abbeville'"는 data.corr() 함수가 문자열을 포함한 열에 대해 상관관계를 계산하려고 시도할 때 나타납니다. data.corr() 메서드는 숫자 데이터에 대해서만 작동하므로, DataFrame에 숫자가 아닌 데이터가 있으면 이 메서드를 사용할 때 오류가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숫자가 아닌 열 제외하기: data.corr()를 호출하기 전에 DataFrame에서 숫자형 열만 선택하세요. select_dtypes(include=[np.number])을 사용하여 숫자형 데이터만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2. 문자열 데이터 처리하기: 숫자로 취급되어야 할 열 중에 문자열 값이 있다면, 이를 처리해야 합니다. pd.to_numeric(errors='coerce')를 사용해서 이러한 값을 NaN으로 변환하거나 다른 방법으로 대체할 수 있습니다.

3. 데이터 타입 변환하기: 모든 열이 올바른 데이터 타입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특정 열이 숫자형 데이터 타입이어야 한다면, 해당 열의 데이터 타입을 변환해줘야 합니다.

위의 조치들을 취한 후에 다시 상관관계 히트맵을 그려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