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브옵스 · 인프라

  • 해결 여부

    미해결

VDI 환경에서의 실습

23.12.17 10:32 작성 조회수 225

0

질문 답변을 제공하지만, 강의 비용에는 Q&A는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다만 실습이 안되거나, 잘못된 내용의 경우는 알려주시면 가능한 빠르게 조치하겠습니다!

[질문 전 답변]
1. 강의에서 다룬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
3. 질문 잘하기 법을 읽어보셨나요? [예]
(https://www.inflearn.com/blogs/1719)
4.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5. vagrant up 에서 발생하는 문제는 주로 호스트 시스템(Windows, MacOS)과 연관된 다양한 조건에 의해 발생합니다. 따라서 이를 모두 제가 파악할 수 없어서 해결이 어렵습니다. vagrant up으로 진행이 어렵다면 제공해 드리는 가상 머신(VM) 이미지를 import해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992407/comment/281901)
6. ARM 계열의 m1 , m2 계열은 VirtualBox를 통한 구성이 원할하지 않고, 실습 환경의 다변화는 추후 대처하기 어려워서 현재 과정에서는 지원하지 않습니다.
(https://www.inflearn.com/questions/915529)


[질문 하기]

 

회사에서도 실습을 하고 집에서도 실습을 하기 위해서 회사에서 제공하는 VDI 환경에서 실습을 진행하려고 시도 중입니다.

집에서 제 컴퓨터로 할 떈 됐었는데 회사 VDI를 연결해서 하니 cmd 창에서 cd 명령어도 먹히지 않고 파일 탐색기로 경로를 찾으려해도 나오지 않습니다. vagrant는 설치가 되어 버전 확인까지 완료되었습니다.

이런 경우 실습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내용을 보면 VDI 환경에 제가 파악할 수 없는 어떤 제약이 걸려 있는거 같은데

해당 부분은 회사 IT 팀에 문의하여 해결하는 방법 외에는 없을 것 같습니다.

또한 VDI 에서 최소한의 CPU와 메모리는 제공하는지도 확인이 함께 필요할 것 같습니다.

estar987님의 프로필

estar987

질문자

2023.12.17

그럼 vmware나 virtual box에서 RocyLinux 환경 OS를 실행하고 가상환경 안에서 코드들을 실행해도 실습이 가능할까요?

이전에 Local 윈도우 환경에서만 실습해봐서 추가 질문 드립니다!

실행하시려는 환경의 기반이 VDI면 위의 내용과 동일합니다. 결국 리소스를 써야 하니까요.

 

VDI에 충분한 리소스가 부여되고, 언급하신 소프트웨어가 동작하고 네트워크 포트가 모두 열려있거나(또는 열 수 있거나) 하는 환경이라면 가능합니다.

그리고 VDI에 여러가지의 목적이 있지만

가장 큰 목적 중에 하나는 비인가된 작업을 하지 못하게 하고, 자원을 효율적으로 배분하고 사용하도록 한다는 것입니다.

위의 기입해 드린 것처럼 제가 파악할 수 없는 어떤 제약이 걸려 있을테지만...

VDI에서 작업을 하시려는건 매우 어렵지 않을까 생각이 됩니다.

따라서 VDI에서 꼭 하시고자 한다면 회사 IT팀과 의논하시는게 가장 좋으실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