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10:37 doc_final_country = doc_final_country[cols] 문법 해석

23.12.15 00:22 작성 조회수 96

0

10:37

doc_final_country = doc_final_country[cols]

이 구문의 의미는

변수 doc_final_country가

doc_final_country[cols] 를 가리키는 의미가 아닌가요...?

 

그러면 doc_final_country가

 

Series 형태인 doc_final_country[cols] 만 출력되어야 하는데,

 

어째서 doc_final_country에서 iso2의 위차만 변경되어서 나타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말씀하신 것처럼, doc_final_country = doc_final_country[cols] 이 코드는 doc_final_country 변수를 재정의하는 작업입니다. 이 구문의 기본적인 작동 원리를 설명드리겠습니다.

Python에서 doc_final_country[cols]doc_final_country 데이터 프레임에서 cols 리스트에 지정된 열(columns)만 선택하여 새로운 데이터 프레임을 만듭니다. 이때 cols는 열의 이름들을 포함하는 리스트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cols = ['column1', 'column2']라면 doc_final_country[cols]doc_final_country에서 'column1'과 'column2'만을 포함하는 새로운 데이터 프레임을 생성합니다.

doc_final_country = doc_final_country[cols] 이 구문은 원래의 doc_final_country 데이터 프레임을 cols에 지정된 열만 포함하는 새로운 데이터 프레임으로 대체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은, 이 과정에서 원래 데이터 프레임의 구조가 변경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cols에 지정된 열의 순서에 따라 새로운 데이터 프레임의 열 순서가 결정됩니다. 만약 iso2 열이 cols 리스트에서 다른 위치에 있었다면, doc_final_country = doc_final_country[cols]를 실행한 후 doc_final_country에서 iso2의 위치가 변경된 것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발생하는 것은, cols 리스트에 열 이름들이 원래 데이터 프레임의 열 순서와 다른 순서로 나열되어 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doc_final_country에 대한 재할당은 단순히 특정 열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열들의 순서도 재정의하는 작업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