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 해결 여부

    미해결

namespace 관련 질문

23.12.09 14:28 작성 조회수 168

1

결과값은 잘 나오는데 컴파일 관련 오류가 있는 것 같습니다해결방법 알 수 있을까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12.09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먼저, 해당 내용은 오류(Error)가 아니라 경고(Warning)입니다.
컴파일러가 코드의 문제로 인해 실행 파일을 생성할 수 없는 '오류' 와 다르게, '경고' 는 코드의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프로그래머에게 알려주는 것이며 컴파일 과정이 중단되지 않고 실행 파일이 생성됩니다.
즉, 잠재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 컴파일러가 프로그래머에게 조언을 해주는 것과 같습니다.

 

개인적인 의견으로는, 학습을 하시는 입장에서는 경고가 발생하는 원인, 즉 잠재적으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는 원인에 대해서 파악하고 이해를 하신 뒤에는, 문제 없이 계속해서 학습을 이어나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경고의 내용과 해결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C++ 의 중첩된 네임스페이스(명칭 공간)를 정의할 때 발생하는 경고입니다.

C++17 이전의 표준에서는 중첩된 네임스페이스를 직접 정의하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습니다.
터미널 메시지의 -Wc++17-extention 는 해당 내용에 대하여 경고해주는 것입니다.

따라서, 설정에 -std=c++17 를 추가하여 C++17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도록 하면 경고가 사라집니다.

cksgur님의 프로필

cksgur

질문자

2023.12.09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 수 있을까요...?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12.1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질문자님께서 새로 달아주신 답글의 댓글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0

cksgur님의 프로필

cksgur

질문자

2023.12.09

task.json 파일에서 -std=c++17을 추가하고 vsc자체를 종료 후 재실행 했는데 아직 경고가 뜹니다

Soobak님의 프로필

Soobak

2023.12.1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 Soobak 입니다.

 

macOS 환경이신 것 같네요.
clang++ 컴파일러가 C++17 버전을 지원하도록 환경 세팅을 정확히 해주셔야 합니다.


질문자님의 구체 적인 작업 환경 세팅을 제가 모르지만, c_cpp_properties.json 파일을 확인해보시면서 직접 환경을 설정해주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구글에 "nested namespace definition is a c++17 extension" 로 검색을 하니 VSCode 에서 질문자님과 비슷한 문제를 겪고 계신 분들이 많아 관련 내용에 대한 링크를 첨부드립니다.

No support for c++17 nested namespace syntax (링크)

iOS build does not use c++ 17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