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해결됨

section 7 포트? 오류

23.11.13 22:12 작성 조회수 101

0

안녕하세요

 

섹션 7 dockerfile 에서, 웹브라우저 주소 창에 IP주소:9999 를 입력해도 EC2 서버가 열리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보안그룹에 들어가보니, 이렇게 되어있는데 맞는 설정인가요?

보안그룹 인바운드 규칙.PNG

 

인터넷에 보니,

1. aws 가입

2. ec2 인스턴스 생성 및 탄력적 ip와 연결 (ubuntu free tier로 생성) 

3. 인바운드 규칙 80(기본) 포트번호 추가(0.0.0.0)

3. 보안그룹 인바운드 규칙에 포트번호 9999 추가 (사용자 지정 TCP) 

이렇게 되어있는데, 저기 아레 규칙 추가 를 클릭하고 사용자 지정 TCP를 선택해서 포트번호 9999 라고 추가를 해줘야 하는건가요? (강의에 이 부분이 따로 안나와있어서요 )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강의가 계속 이어지다보니, 매 테스트마다, 포트를 오픈하는 모습을 보여드리면, 아무래도 동일한 내용이 계속되어서, 처음에 포트 오픈할때, 관련 내용을 상세히 설명드리고, 이후부터는 포트 관련 처리가 필요하시면, 별도 언급이 없어도, 이렇게 하시라고 의견을 드리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말씀하신대로 항상 어떤 특정 포트로 접속을 만들면, 해당 포트는 인바운드 규칙에 오픈을 해주어야 합니다. 말씀하신 강의 이전 강의에서도 관련 부분을 찾아보실 수 있으실꺼예요. 인바운드 규칙을 글로 설명드리면, 다음과 같습니다.

인바운드 규칙 확인: AWS EC2 인스턴스의 보안 그룹 설정에서 인바운드 규칙을 확인해야 합니다. 포트 9999가 열려 있어야 합니다. 이는 사용자 지정 TCP 규칙을 추가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규칙 추가를 클릭한 후, 프로토콜로 TCP를 선택하고, 포트 범위에 9999를 입력합니다. 소스는 0.0.0.0/0 (모든 IP에서 접근 가능) 또는 특정 IP 주소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