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한단계 더 이해하는 EDA와 데이터 타입에 따른 시각화 기법5

23.11.07 20:00 작성 조회수 141

0

위 코드를 실행하니 'could not convert string to float: 'Abbeville' 라는 에러가 전시됩니다.


Abbeville를 float으로 바꿀 수가 있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혹시나 저희가 제공해드린 데이터가 문제인가 싶어서, 다시금 다음과 같이 테스트를 해보았는데요. 정상 동작하거든요. 그래서 다음 부분은 문제 없는 것으로 확인이 됩니다.

import pandas as pd

doc = pd.read_csv("COVID-19-master/csse_covid_19_data/csse_covid_19_daily_reports/04-01-2020.csv", encoding='utf-8-sig')

말씀하신 부분은 직접 doc.corr() 코드를 작성하신 것으로 보여요. 우선은 전반적인 기술에 익숙해지시도록, 제공해드린 코드 자체만 영상과 함께 실행해보시면서 관련 기술에 익숙해지시면 결과적으로 더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말씀하신 에러 메시지 'could not convert string to float: 'Abbeville'는 pandas가 CSV 파일을 읽어 들이면서 'Abbeville'이라는 문자열을 부동 소수점 수(float)로 변환하려고 시도했으나 실패했다는 것을 의미해요. 'Abbeville'은 아마도 지역 이름이나 다른 범주형 데이터를 나타내는 문자열일 거예요. 문자열을 직접적으로 float 타입으로 변환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Abbeville' 같은 문자열이 포함된 열을 분석에서 제외시키거나, 이 열이 카테고리를 나타내는 열이라면 해당 열을 corr() 분석에 포함하지 않도록 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