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섹션4 5강 질문있습니다.

23.09.30 09:59 작성 조회수 169

0

스크린샷(149).png가상 환경 실행 하는 방식 == Activate파일을 실행로 봐도 될까요?

만약 완전히 새로운 가상환경을 만들고 싶을 때는 어떻게 해야하나요..?

마지막으로 터미널에 powershell이 자동으로 사용되는데 선생님처럼 $이 안뜹니다..
어떻게 해야 제 딕셔너리 주소가 아니라 $가 뜨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0.0님의 프로필

0.0

질문자

2023.09.30

PS C:\Users\admin\workspace\mydjango01> python manage.py --help 이렇게 다시 썼는데 결과가

Python 이거 하나 나왔습니다..

 

가상환경은 실행한다는 개념은 없고, 활성화(activate)한다는 개념은 있습니다.

파이썬 가상환경의 종류가 다양하기에 새로운 가상환경을 만드는 방법도 다양한데요.

파이썬3에 내장된 venv 모듈을 사용해서 가상환경을 생성하는 명령은 아래와 같습니다.
python -m venv 경로명
생성된 가상환경에 대해서 활성화하는 명령은
윈도우에서는 생성된가상환경경로명\Scripts\activate 이며,
맥이나 리눅스에서는 source 생성된가상환경경로명/bin/activate 입니다.

명령행에서 명령을 입력하는 앞 부분의 문자열을 프롬프트(prompt)라고 부릅니다.
프롬프트는 설정에 따라 컴퓨터의 이름, 현재 작업 중인 디렉토리, 사용자 이름 등의 정보를 표시할 수 있으며, 사용자 설정에 따라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0.0 님의 파워쉘에서는 프롬프트는 PS C:\Users\admin\workspace\mydjango01 이구요. 제가 사용한 쉘에서는 프롬프트가 $ 이었던 것입니다. 그러니 $ 는 제외하고 python manage.py 식으로 명령을 입력하시는 것이 맞습니다. 스크린샷에서도 "The term $ is not recognized as a name of a cmdlet, function script file, ..." 에러 메시지는 $ 는 지원되지 않는 명령이라는 뜻입니다.

그리고 python manage.py --help 명령에서 단순히 Python 으로 나오셨다면, 사용하시는 현재의 파워쉘에서 가상환경이 활성화되지 않은 상황으로 보입니다.

파워쉘에서 아래 명령을 통해 설치하신 경로의 파이썬 경로나 활성화하신 가상환경의 경로가 출력되셔야 합니다.
Get-Command python | Select-Object Source

가상환경 활성화를 확인해주세요.

차근차근 확인해보시고, 수행하신 내역, 이해하시 내역을 스크린샷과 함께 질문해주신다면 제가 좀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화이팅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