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명) flask 로 Rest API 구현과 테스트 실행 : 오류 문의

23.09.15 13:36 작성 23.09.16 00:27 수정 조회수 318

0

  1. (윈도우) json 예제 실행시 아래와 같이 경로 형태로 출력결과물이 나오는데, 혹시 별도로 설정을 해줘야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HTTPPie 실행시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IMG_0517.jpg

 

  1. 윈도우 아나콘다나 cmd 해당 명령어로 실행시 get은 외부명령 실행 프로그램 아닙니다라는 오류가 뜨는데 사전에 입력해야되는 명령어가 있을까요?

IMG_0518.jpg

  1. 라이브서버 설치를 했는데, 밑에 파랑색 창이 활성화가 안되어 Go Live 자체가 보이지 않습니다. 혹시 추가로 설정해줘야 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우측 버튼 클릭시 open with live server는 잘 보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답변 도우미입니다.

각각에 대해 답변드려요.

1 번은 크게 문제 없어보이는데요. 정상적으로 출력된 것 같아서요. html 이 아닌 json 자체를 return 한 형태라서, 보여주신대로 나오는 것이 맞는 것 같습니다.

2 번에서 HTTPie 와 달리 GET 자체는 별도 실행 가능한 명령이 아니고, HTTP 프로토콜 스펙 내에서만 쓰이는 것이라서, 이와 같이 명령어가 없다고 나오는 것이 맞아보입니다.

3 번에서는 Live Server 활성화 문제를 이야기하신 듯 한데요. 이 부분은 딱 어떤 부분이라기보다, 여러 이슈가 있을 수 있어서 다음 항목들을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 확인: 먼저, Live Server 확장 프로그램이 제대로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VSCode 재시작: VSCode를 재시작해서 문제가 해결되는지 보세요.

  3. 포트 설정: 포트 충돌이 있는 경우에도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settings.json에서 "liveServer.settings.port"를 다른 번호로 설정해 보세요.

  4. 로그 확인: Live Server의 로그를 확인하여 문제점을 찾을 수 있습니다. 상태 표시줄에서 Live Server 아이콘을 누르고, "Open Log File"을 선택해서 로그를 확인하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