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회원가입과제

23.09.14 15:37 작성 조회수 266

0

안녕하세요. 회원가입 과제를 하려고 하는데

너무 막막해서요...

모양만 똑같이 만들면 되는 건가요?

아니면 실제로 입력이 되는 형식대로 만들어야 하는 건가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박진화님의 프로필

박진화

2023.09.14

제가 코치/멘토님이 아니니 멘토님이 답변 다시기 전까진 참고만 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제 생각엔 입력이 되게 만들라고 내준 과제 같습니다.

해당 html, css 과제는 여태 배운거를 활용하는 거고, 다음 진도에 기본적으로 필요한 내용이라고 판단되네요.

 

아이디나 비번 입력해야 하는 곳에 모양만 디자인만 똑같이 만들고 마우스 커서랑 키보드 입력이 안되면 수업 내용 따라가시는게 큰 의미가 없을거 같아서요. 퍼블리셔나 개발자 되시려고 이 강의 들이시는 거면 입력이 되게 구현하셔야 할 거 같습니다.

아이디나 비번 입력 하게 하는거 기본 태그는 <input text="text'> , <input type="password"> 이런 태그들이고, css들도 기본적인 수업에서 다룬거라서 노션 보시거나 동영상 보시면 대략 비슷하게 만드실수 있을거에요.

지역 선택은 select 태그 수업 내용이나 수업 코드 참고하시고, 성별 선택은 <input type="radio"> 내용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너무 막막하시면 노션 페이지나 동영상을 다시 보면서 복습하시면서, 강의 내용의 html, css를 의미를 생각하시면서 코드를 직접 따라 치시면, 회원가입 과제 구현하는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 부담되시면은, 제 생각엔, 기능은 구현하되, 디자인은 100% 똑같이 만들지 않아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0

안녕하세요! kannlann님!

이전에 답변을 달아주신 tonawood님의 말씀이 정확합니다!
답변 달아주신 tonawood님 감사합니다!^^

해당 회원가입 과제는 우리가 현재까지 배운 html, css, js를 기반으로 만드셔야합니다!
처음 보기에 너무 막막해 보이실 수 있으나, 입력창 하나, 버튼 하나, 정렬 방법 등을 모두 뜯어서 하나씩 보시면 사실 다 배웠던 내용들이에요!
(파이널 형태의 과제이므로 절대로 짧은 시간내에 해결하려고 하시면 안되고, 하루정도 크게 잡고 이것만 해보시길 바랍니다!)

해당 과제를 스스로 해결하지 않고 답안을 보고 넘어간다거나 하시면, 뒷부분의 수업을 따라오는 것은 많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을 충분히 가지시고 가급적 답안을 보지 않고, 스스로 해결한 후 답안과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