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wt, local authguard에 관해서

23.09.04 14:36 작성 조회수 247

0

안녕하세요. 저번에 NESTJS를 이용해서 MSA환경에서 gRPC프로토콜을 이용하는 시스템을 만들고있다고 질문했었는데, jwt와 local을 이용한 인증전략을 구성하는데 문제가 생겨서 ,질문 남깁니다.

서버는 gateway를 통해 클라이언트와 통신하고, 각 서버끼리는 gRPC를 통해 통신하고, 클라이언트와는 HTTP통신을 합니다.

jwt, local 가드는 게이트웨이의 각 모듈(user의 컨트롤러 등)에서 사용되기때문에 게이트웨이 모듈의 프로바이더에 JwtStrategy, LocalStrategy를 작성해놨는데

Nest can't resolve dependencies of the LocalStrategy, Nest can't resolve dependencies of the JwtStrategy의 오류가 납니다.

인증 전략을 가져오는데 문제가 생긴거같은데, 게이트웨이가 아닌 서버의 모듈에 추가해야하는건가요?

일반적인 방법이 궁금합니다. 검색을 해보면 다 auth모듈을 만들어서 사용하는데, 저는 그냥 strategy파일만 만들어서 inject하려고 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게이트웨이 모듈 구조를 보여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실제로 jwt, localStrategy가 어느 곳에서 쓰이는지도요. 일반적으로는 strategy를 사용하는 프로바이더가 모듈에 등록되어 있고, 그 stategy도 같은 모듈에 등록되어 있으면 인식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