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프런 커뮤니티 질문&답변
SetBonusValue함수 질문있습니다.
작성
·
15
답변 2
0
수강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예를 들어, 이미 적용 중인 '공격력 10 증가 효과'를 20으로 바꾼다고 생각해 보세요. 단순히 20을 더하기만 하면 총합은 30(현재 10 + 증가된 효과 20)이 되어버리겠죠? 그래서 기존에 더해져 있던 10을 먼저 빼서 0으로 만든 뒤, 새로운 20을 더해줘야 정확히 20만 반영됩니다. Line 92의 코드는 바로 그 '기존 값을 취소하는 과정'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tarkshn님.
SetBonusValue 함수에서 BonusValue -= bonusValuesByKey[key][subKey];를 수행하는 이유는 이전에 설정된 보너스 값을 제거하기 위해서입니다. 다음은 그 로직의 간단한 설명입니다:
기존 값 제거:
subKey에 대한 값이 이미 존재할 경우, 이 값을BonusValue에서 빼줍니다. 이렇게 하는 이유는 이미 더해진 값을 제거하지 않고 새로운 값을 추가하면 이전 값과 겹쳐 잘못된 누적 결과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새로운 값 설정: 그런 다음 새로운 보너스 값을 설정하여
bonusValuesByKey[key][subKey]에 할당합니다.업데이트된 값 반영: 마지막으로
BonusValue에 새로운 보너스를 더해줍니다. 이는 최근의subKey에 매핑된 값으로 업데이트된 보너스 값을 반영하기 위함입니다.
이 과정은 BonusValue가 항상 현재 상태를 정확히 반영하도록 보장하는 역할을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설명과 기존의 비슷한 질문에 대한 답변을 확인하고 싶다면, 다음 URL을 참조해 주세요:
- delegate를 사용하신 이유가 궁금합니다. - 함수의 동작과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내용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