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94
·
수정됨
0
레디스에 physical 하게 남아있지 않은 캐시에 대해선 request collpsing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답변 2
1
희종님, 안녕하세요!
말씀하신대로 최초에는 캐시된 데이터가 아예 없으므로, request collapsing이 동작하지 않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프로세스에서 캐시를 미리 초기화해둘 수도 있고,
동시 요청 시점에 갱신할 요청만 분산락을 잡아둔 뒤, 다른 동시 요청들은 락을 획득한 요청이 캐시를 갱신할 때까지 기다리는 전략으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이렇게까지 구성해야 하는지도 고민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최초 요청 시점부터 트래픽이 확 몰릴 수 있다면 이러한 전략들이 의미 있겠지만,
그래도 찰나의 시간에 첫 요청이 끝나서 캐시에 데이터를 적재해둘 것이라 정말 의미가 있을지 검토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상황에 알맞게 전략을 만들어가면 충분할 것 같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윤희종님.
레디스에서 캐시 미스가 발생할 경우, request collapsing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는 상황에 대해 질문 주셨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해 고려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캐시 미스 전략 설정:
장기적 캐시 정책 사용:
서버 사이드에서의 요청 큐 적용:
Async Request Handling:
관련하여 여러분이 참조할 만한 링크는 아래와 같습니다:
- Redis Cache Efficacy and Management (게시글 제목)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