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04
0
말씀주신대로 잘 된 레포트를 보는게 업무엔 더 도움이 될것 같은데 혹시 참고하시는 레포트의 예시가 있을까요?
답변 1
0
안녕하세요.
보통 레포트가 회사 데이터를 가지고 작성되어서, 잘 작성된 레포트가 공개된 경우를 보지 못했네요.
제 기준에 맞는 것이 있나 한번 찾아볼게요. 예전에 찾았을 땐 없었는데 지금은 있나 봐볼게요. 현업에서 일할 때 괜찮은 레포트를 찾지 못해 저만의 형태를 만들고, 주기적으로 이 형태에 대한 회고를 하면서 점점 발전시켰었어요. 강의를 진행할 때는 이런 레포트를 보여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서 목차를 구성해야 과정을 전달드렸어요..!
요즘에 다시 한다고 하면 일단 레포트를 작성하고 LLM 서비스한테 피드백 받아서 개선하는 것이 더 좋지 않을까 싶어요. 제가 공유드린 노션 템플릿 기반으로 작성하고 피드백 받아보시면 될 것 같아요.
핵심적인 것은 "데이터" 레포트가 아니고, 잘 작성된 글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어요. 논리적인 구조에 맞게 목적, 어떤 과정을 겪었고, 결론이 무엇이고, 관련해서 어떤 것들도 고민해야 등을 잘 작성하는 것들이 제일 중요해요.
일단 퍼블리에 템플릿이 있네요. 참고해볼 수 있을 것 같아요. 구독을 해야할 수도 있는데 한번 살펴보셔도 좋을 것 같네요. 큰 맥락은 제가 강의에서 공유드린 내용과 유사해보여요..!
https://brunch.co.kr/@arti/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