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53
0
안녕하세요!
5-3의 가설 1번에서 유저들은 2회 이내로 카트에 추가하고 있다는 데이터가 나왔습니다.
이때 시간 간격을 봐도 애매하다고 언급해주셨는데 이는 2회 이상추가한 유저 수가 너무 적어 비교해도 의미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뜻으로 생각해도 괜찮을까요? (어차피 여러번 카트에 추가하는 유저는 적다는 결론이 나왔으니)
답변 2
0
우와 엄청 빨리 답 달아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수업 들으면서 커뮤니티를 이렇게 알차게 사용하는건 처음이네요 ㅠ 다른 수강생분들 질문에 답해주신 내용도 다 읽으면서 열심히 공부중입니다!
상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Dahye님 안녕하세요! 질문주셔서 감사합니다
해당 상황에서는 카트에 여러번 추가한다는 것이 데이터를 보니 맞지 않다고 생각해서 넘겼습니다(말씀해주신 내용과 일치합니다!)
시간 간격의 경우 첫구매나 두번째 구매에 프로모션이 있다면 간격이 적을 수 있어요(대부분 서비스에서 첫 구매에 할인을 해주고있지요) 그래서 이런 시간 간격을 볼 때는 재반복 구매한 사람들이 얼마나 있는지 파악하고 그 부분을 개선하는게 좋을지 고민해보곤 합니다. 여기서는 카트 추가하는 유저가 적고, 가설 2가 더 비즈니스 임팩트도 있고 더 규모가 있다고 판단해서 가설 1은 패스했다고 보시면 될 것 같네요.
회사나 주어진 비즈니스 상황에 따라서 다르게 판단할 수 있어서, 제가 말씀드린 부분이 항상 정답이라고 생각하진 않으셔도 괜찮고 생각의 흐름을 집중적으로 봐주시면 될 것 같아요 🙂 저는 애매한 것보단 그나마 확실한 것부터 실행하고 그 후에 애매한 영역을 건들자!라는 전략이 있어서 이런 흐름을 가진거고, 애매한 것에서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얻을 수 있는 경우도 있어서 전략적으로 어떻게 할 것이냐에 따라 의사 결정이나 판단 과정이 다르게 될거에요!
커뮤니티 알차게 이용하고 계신다니 넘 좋네요!! 다른 분들의 답변을 보면서 간접적으로 깨달음을 얻는 것도 다혜님이 잘 하시고 계신거지요! 계속 잘 활용해주셔요 😀
디스코드에 오셔서 질문 자유롭게 해주셔도 괜찮고 게시판에 남겨주셔도 괜찮으니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말씀해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