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2 - CSS

WEB2 - CSS

(36개의 수강평)

952명의 수강생

무료

생활코딩
평생
입문
15개 수업, 총 2시간 5분

1. 생활코딩의 Web2시리즈 - CSS 수업소개

생활코딩의 Web2시리즈 - CSS 수업은 https://opentutorials.org 를 만들어가면서 CSS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동시에 채워드리기 위한 목적으로 만들어진 수업입니다.

2. 수업대상

본 수업은 웹 페이지를 아름답게 디자인하고 싶은 분을 위해서 제작 되었습니다. 이 수업이 끝나면 CSS에 대한 근본적인 원리를 적정수준으로 알려드립니다.

3. 수업에 참여조건

HTML이 무엇인지 전혀 모르신다면 이 수업을 보시면 안됩니다. 이 수업은 HTML을 알고 계신 분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HTML을 모르신다면 아래 WEB1 수업을 먼저 보시고 다시 이 수업에 참여하시면 됩니다. WEB1 - HTML & Internet 수업 바로가기  

4. 수업의 내용

  • CSS의 기본 문법 (선택자와 속성)
  • Grid를 이용한 현대적인 레이아웃 제작 방법
  • MediaQuery를 이용해서 다양한 크기의 스크린에 대응하는 방법

5. 진도표

아래 야학사이트를 통해서 학습의 진행상황을 체크하고 다른 학우들을 만날 수 있습니다. https://yah.ac/web2css  

지식공유자 소개

생활코딩

교육과정

오리엔테이션
수업소개
03 : 00
CSS 등장 이전의 상황
08 : 00
CSS의 등장
CSS의 등장
11 : 00
CSS의 기본 문법
07 : 00
혁명적 변화
03 : 00
CSS 속성을 스스로 알아내기
08 : 00
CSS 선택자의 기본
15 : 00
박스모델
박스모델
16 : 00
박스 모델 써먹기
06 : 00
그리드
그리드 소개
10 : 00
그리드 써먹기
08 : 00
미디어 쿼리
미디어 쿼리 소개
09 : 00
미디어 쿼리 써먹기
06 : 00
CSS 코드의 재사용
12 : 00
수업을 마치며
수업을 마치며
03 : 00

수강 후기

5.0
36개의 수강평
Sue Son 6일 전
큰 도움 됩니다. 감사합니다^^
신현우 22일 전
초급자가 보기에 좋은 기초개념정리 중심으로 잘되어있습니다.
강우정 1달 전
믿고 보는 이고잉님 강의 언제나 감사합니다.
임미옥 1달 전
정말 정말 좋은 강의 너무 감사드립니다. ^^
오광석 1달 전
좋은 강의 갑사합니다.
wnsgud13131 1달 전
CSS의 기틀을 다질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효은 3달 전
입문용 강의로 최고에요 초보자들이 어렵지 않게 강의해주셔서 좋아요. 분량자체는 적을지 모르겠지만 기초적인걸 바탕으로 나머지는 혼자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방법이 좋아요. 공부하는 방법 자체를 가르쳐 주시는 느낌이에요.
권혜은 3달 전
즐거웠어요~ 재미있기도 하고, 어떻게 찾아보면 될지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장기호 3달 전
너무 감사합니다. 파이썬 자동화 공부하면서 HTML과 CSS에 대한 기초 지식이 필요했는데 정말 필요한 부분만 정확하게 딱 알려주셔서 너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kim sanghwan 4달 전
강의 강추!! 정말 좋습니다 강주!!
엄호영 5달 전
좋은 수업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김한수 (효단) 5달 전
감사합니다 처음 공부하는데 짧은시간에 개념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주정용 7달 전
기본기를 아주 친절하고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셨습니다. 좋은 강의입니다!
서진영 7달 전
감사합니다~ 친절한 강의 ~ 재미있게 잘~ 들었습니다.
홍원표 7달 전
역시, 최고입니다. 처음 CSS를 알아가는데 있어, 이만한 강좌는 없을 것이라 생각되네요.
흑구 7달 전
필수 강좌입니다 정말요! 이고잉 강사님의 CSS 속성 강좌입니다. 기존의 CSS 강좌보다 짧고 빠르게 끝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물론 이제 입문하는 사람에게는 이보다 더 좋을 수 없는 강의입니다. 다만 기존 CSS 강좌보다 강의 내용 자체는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또 기존 CSS 강좌에서 배울 수 없었던 것을 배울 수 있어 참 좋았습니다. 예를 들어 기존 CSS 강좌에서는 flex를 이용했지만 이번 강좌에서는 grid를 사용합니다. grid를 사용하면서 얼마나 감격적이었는지 차암... 아무튼 각설하고 정말 정말 좋은 강의입니다. 입문자에게나 이미 많이 아는 분에게도 정리용으로 참 좋은 강좌입니다. 추천합니다.
Hyungjun Choi 8달 전
최고의 강의 정말 많은것을 배울수있습니다.
송민준 9달 전
넘 재밌어용 비 전공자들도 할 수 있을 만한 난이도와 높은 중요도를 가진 내용을 갖고 있어요
추영민 9달 전
최고의 강의입니다. 시간가는줄 모르겠어요.
Helios 10달 전
CSS 입문에 좋아요 짧고 간단하게 CSS의 기능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봉하윤 10달 전
좋은 강의 입니다! 무료이지만 정말 좋은 강의 입니다!!
semiconducter v 11달 전
안드로이드를 시작하기 위한 발판.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을 시작하기 위해서 기초 html 문법을 수강하였다가 좀 더 배워야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css 문법까지 수강하게 되었습니다. 좋은 강의였습니다. 학문의 전체적인 흐름을 이해하게 되어서 이제는 다른 시도를 해볼까 합니다. 감사합니다. 배움에 대한 갈망을 풀어주셨습니다. 단지 배움이 아닌 활용으로서 열심히 활용해보겠습니다.
Bo-young KIM 11달 전
우아한 CSS로의 한 걸음 WEB1을 마치셨다면 곧바로 이어서 학습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Kwangwoo Kim 11달 전
좋은 강좌입니다! 좋은 강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덩두 2018.06.23
좋은 강의였습니다 쉽고 빠르게 개념정리 할 수 있는 좋은 강의였습니다.
JUNG W 2018.06.23
생활코딩 짱 감사합니다!!
켄시로 2018.06.21
CSS 수업소개 컴을 전혀 모르는데도 불고하고 전체적인 개념 정리에 너무 좋은거 같습니다. 완전 강추해요 ^^
뒷북 2018.06.17
CSS 강좌 잘 들었습니다.^^ 감사합니다
김혁준 2018.05.29
자세하게는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둘러본다는 느낌으로 듣기 매우 좋았습니다. 여태까지 하다 멈춘적이 많아서 대충 무슨 느낌으로 하면 되겠다 하는 길을 잡아준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장현우 2018.04.28
CSS란 숲을 살펴본다는 느낌으로 빠르고 간단하게 CSS란 무엇인가를 느낄 수 있는 강의였습니다!
동키 2018.03.30
빠르게 복습했습니다. 기초는 역시 중요해서 기초라는걸 다시 깨닫고 갑니다!
매부리 2018.03.16
머리 속이 정리된 느낌 그동안 CSS를 어렵게만 느끼고 뒤죽박죽 이던 상태가 이 강좌를 듣고 정리된 느낌이다. 시원하다. 이제부터 무엇을 해볼까 고민해 본다.
anderson 이 2018.03.16
기본적으로 알아야 되는 CSS 알기 쉽게 설명한 강의 입니다. 추천 드립니다.
쿠드아이 2018.03.03
web1 강좌를 들었다면 그 다음강좌로 추천. 앞서 web1강의에서 다루었던 html과 css를 연결하는 아주 중요한 강의라는 생각이 든다. CSS의 많은 내용을 다루는건 아니지만 핵심적인 부분을 다루고 있고, html로 예제를 작성하면서 느꼈던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보면서 프로그래밍의 재미를 느끼고 무엇을 어떻게 공부해나가야하는지 방향을 생각해 볼수 있는 강의다. html과 css를 공부의 초석이 되는 강의!
기믄주 2018.03.03
Good!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네요!
Jane 2018.02.15
CSS의 역할을 알고 싶은 개발자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강의! 이 강의로 CSS의 모든 기능과 역할을 알 수 없습니다. 하지만 당신이 개발자라면, 다른 말로 나는 퍼블리셔 혹은 코드를 다루는 웹디자이너가 아니기 때문에 CSS로 코딩을 짜는 방법까지는 알 필요가 없지만 CSS가 뭔지, 어떤 역할을 하는지 알아야하는 포지션이라면 이 강의를 들어보시는 것을 강력하게 추천합니다. CSS가 동작하는 대략적인 방법과 그 역할에 대해서 깨우치기에는 부족함이 없는 강의였습니다. 반대로 CSS를 직접 다루고 알아야하는 분들이시라면 이고잉 님의 "CSS의 기본부터 활용까지" 라는 강의를 선행하시고 난 후 본 강의를 수강하시기를 추천합니다. 주말에도 퇴근이후에도 이렇게 자기개발을 위해서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께 1년 후의 오늘은 강의를 수강하는 오늘보다 분명 더 나은 삶을 살고 계실 것이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힘내십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