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247
1
안녕하세요 첫 과제 진행에 있어 질문이 생겨 남깁니다.
제가 궁금한 점은 '왜 같은 SRAM 모델을 똑같이 인스턴스 시켜주냐' 입니다.
제가 이해한 바는 `define 한 줄로 시뮬레이션, FPGA, ASIC을 선택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 이번 과제라고 생각합니다. 근데 동일한 모듈은 그저 인스턴스 해준다는게 의미가 없다고 생각들어 질문드립니다.
상황에 맞게 다른 모듈을 정의해주어야하는게 아닌가요? 예를 들어 시뮬레이션에서는 시뮬레이션 전용 SRAM 모듈을 인스턴스 해줘야하고 FPGA에서는 FPGA 전용 모듈을 인스턴스 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이 틀린 것일까요?
답변 2
0
네 안녕하세요, 답변 남겨드립니다.
말씀하신 내용이 맞습니다. 실제로는 FPGA, ASIC 관련해서 모듈에 작성된 내용이 다를 것이고,
이에 맞춰서 각각의 다른 모듈이 인스턴스로 만들어질것입니다.
실제 현업에서는 syncronizer를 사용하느냐, clock gating을 하느냐, scan test를 할 것이냐 등 다양한 이유로 모듈에 추가되는 내용이 있을 수 있는데, 이 부분까지는 디테일한 현업 내용이기 때문에 이것은 현업을 하면서 저절로 아시게 될 것입니다.
따라서 우리가 수행한 내용은 구분을 할 수 있다 라는 기능을 활용한것이 주 목적이라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이광언님.
질문을 주신 내용은 ‘SRAM 모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고민인데요, 대개의 경우 ‘Wrapper를 활용한 설계 방식’은 다양한 환경에서의 통일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즉, 시뮬레이션, FPGA, ASIC 환경에서 동일한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유지하는 것이 핵심입니다.
#define
을 활용한 환경 설정#define
을 이용한 설계 패턴은 여러 환경에 맞는 설정을 유연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코드의 중복을 줄이며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