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Fly.io 만들시 도커 파일이 있어야 하나요?(error)

23.05.31 21:23 작성 조회수 592

0

다른 수강생분들에게도 문제 해결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좋은 질문을 남겨봅시다 :)
1. 질문은 문제 상황을 최대한 표현해주세요.

fly launch 을 하고나서 선생님처럼 docker 파일들이 생기지 않았고 , DataBase 관련 된 질문에 No 를 하고 나서

Error: open Dockerfile : The system cannot find the file specified. 라는 에러가 발생하였습니다.

 


2. 구체적이고 최대한 맥락을 알려줄 수 있도록 질문을 남겨 주실수록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답변을 얻는데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습니다 ㅠㅠ
ex) A라는 상황에서 B라는 문제가 있었고 이에 C라는 시도를 해봤는데 되지 않았다!

3.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꼭 검색해주세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어떤 OS에서 진행하셨을까요? 그리고 중간 과정과 에러를 스크린샷으로 함께 올려주시면 에러를 찾는데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0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Fly.io를 이용한 배포 시 docker 파일은 필수적인 요소이며, 없을 경우 실행될 수 없습니다. 따라서 docker 파일을 작성하셔서 Fly.io에 배포하셔야 합니다.

해당 에러는 docker 파일이 없기 때문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docker 파일을 작성하셔서 해당 경로에 저장하신 후 다시 실행해보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이전에 유사한 질문이 있는지 검색하신 후 문의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검색을 통해 찾아볼 수 있는 경우, 빠르게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문제가 해결되길 바라며,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