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베이스

  • 해결 여부

    미해결

SQL로 테이블 만들기2 DROP 질문합니다!

21.06.05 18:34 작성 조회수 156

0

안녕하세요~
SQL로 테이블 만들기2 10:00~ 에 해당하는 내용 질문입니다.

1. 영상처럼 myproduct 를 DROP 하고 DROP 문장을 삭제한 뒤 통째로 실행했는데 아래처럼 뜹니다.

영상에서 보면 아래처럼 return이 되어야 하는 것 같은데 
어떤 부분이 다른건가요?

 2. 그리고 DROP을 한 번이라도 실행하면 해당 문장을 지워도 DROP이 영구 적용되는 건지와

3. 하나의 창(Query1이라 적혀있는) 안에서는 테이블을 1개만 만들 수 있는건지도 궁금합니다.
(창 하나가 스키마 1개 맞죠~?)

4. 영상 12:54에서 age 부분은 (byte)를 넣지 않았는데 어떻게 아래 구조에서 확인이 가능한가요?

 

위가 강의영상, 아래가 제가 작성한 테이블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항상 각자 테스트를 해보실 때에는, 화면에 나오는 에러 메세지를 확인해보려 노력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번째는 보여주신 화면에 에러 메세지가 myproduct 이라는 테이블이 이미 있다고 나온 것이라서, myproduct 테이블을 드랍하셨다면, 삭제 자체가 안된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두번째는 드랍을 하면, 해당 테이블은 파일처럼 삭제가 영구적으로 되는 것이고요. 세번째는 테이블 생성등 여러 코드를 한번에 실행하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는 무슨 이야기인지 정확히는 이해가 안가는데요. 특정 값을 넣지 않았는데, 4라고 나와서 그 부분이 이상하시다는 것인지를 말하시는 것인가요? 그렇다면, 특정 값을 안넣었을 때, 디폴트 값으로 설정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래서 디폴트값으로 설정이 된 것으로 이해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