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8
답변 2
0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oe Hidden님.
논리적 삭제를 다루는 경우, deleted_at과 같은 컬럼을 통해 실제로 삭제된 것이 아닌 레코드를 관리하는 방식이 일반적입니다. 이 경우, 해당 컬럼이 자주 조회 조건에 포함된다면 적절한 인덱스를 생성하는 것이 성능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주 사용되는 조건: deleted_at IS NULL
형태로 자주 조회된다면, 인덱스를 통해 해당 조건에 대한 검색을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검색 속도가 향상되고, 필요하지 않은 레코드에 대한 불필요한 읽기 작업을 줄일 수 있습니다.
복합 인덱스: deleted_at
컬럼 뿐만 아니라 자주 검색조건으로 사용되는 다른 컬럼과 복합 인덱스를 만들면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테이블 업데이트 영향: 인덱스의 작성 및 유지관리 자체가 비용이 됩니다. 따라서, insert, update 작업이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는 테이블의 경우 인덱스를 적절히 관리하여 그 성능 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
이와 관련된 더 구체적인 정보를 얻거나 예제를 참고하고 싶으시다면, 다음의 유사한 질문도 확인하시면 좋겠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