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
·
24
답변 1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코틀린은 Null 안정성을 위해 자바보다 우아한 방식으로 Null을 다룰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자바에서는 NullPointerException 때문에 많은 오류가 발생할 수 있는데, 코틀린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방지하기 위해 몇 가지 기능을 제공합니다.
주요 특징 중 하나는 코틀린의 타입 시스템에서 Nullable 타입과 Non-null 타입을 명확하게 구분한다는 것입니다. 코틀린에서는 변수에 Nullable 타입을 지정할 때 명시적으로 ‘?‘를 사용해야 하며, 이를 통해 컴파일러가 Null 가능성을 체크하여 NullPointerException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코틀린은 안전한 호출 연산자 ‘?.’, 엘비스 연산자 ‘?:’, 안전한 캐스트 연산자 ‘as?’ 등 다양한 NullCheck 관련 연산자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기능들은 코드를 보다 명확하고 안전하게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와 관련된 질문을 다룬 게시물이 있습니다. 아래의 URL의 답변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 코틀린의 Null 안정성 기능이 자바와 다른 점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