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2
답변 2
0
네, 강의 내용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계십니다. 사실 네이버메일, 지메일을 어떻게 셋팅하는지를 각각 알려드리기 위해서 한개의 워크플로우에서 구현을 한 부분이며 실제 여러개의 메일 서비스를 구동하기 위해선 다른 방식의 접근이 필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제 의도와 다르게 이 부분에 대해서 혼동이 있으신 분들이 많으셔서 제가 추후 추가 강의를 통해 좀 더 보강된 내용을 업데이트 해야 할 듯 합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koreadata23님.
현재 강의에서 “GetMail 노드에서 Credential to connect with가 NaverMail로 고정되어 있다”고 설명해 주신 내용을 보니, 워크플로우가 하나의 이메일 서비스와 연동되어 있는 상태라 혼란을 겪고 계신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n8n에서의 워크플로우 설정은 각 이메일 서비스(NaverMail, Gmail 등) 중 하나에 연결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 Gmail과 NaverMail이 모두 필요하시다면, 두 개의 별도 워크플로우 혹은 각각의 노드를 설정하여 각각의 서비스로부터 메일을 받을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함으로써 다양한 이메일 계정 관리 및 처리에 효과적입니다.
이전에 유사한 질문이 다뤄진 사례를 참고하시면 실제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기 위해 지식공유자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