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143
답변 2
0
복습은 당연히 해주셔야 하고, 무조건 나오는 것을 연습하셔야 합니다.
추천드리는 것은
인터넷 상에서 SQL의 DDL, DML, DCL의 문법을 찾아서 다양한 예제를 보고 키워드를 외우세요. 예를 들면 UPDATE는 어떻게 되는지 실제로 화면을 보지 않고 시험이라고 생각하시고 새 종이에 작성해보세요.
SQL와 데이터베이스는 합쳐서 3문제 이상은 "무조건" 출제됩니다. 무결성 종류, 이상의 종류, 관계 대수를 한 번 씩 떠오려보세요.
애플리케이션 테스트, 디자인 패턴, 소프트웨어 보안은 많이 나와도 합쳐서 2문제 정도 나옵니다. 다 외울 필요는 없지만 키워드는 알아가는 것이 좋습니다.
나머지는 제가 올려놓은 이전 회차 기출문제를 찾아서 코드 문제를 풀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ncy84님.
강의를 모두 수강하셨다니 정말 축하드립니다! 이제 마무리 공부에 대해 고민이 많으시겠네요. 가장 좋은 방법은 복습과 추가적인 문제 풀이를 병행하는 것입니다. 강의에서 배운 내용들을 다시 한 번 보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이해하기 어려웠던 부분이나, 강의에서 강조했던 부분들을 집중적으로 복습하세요.
관련 자료나 추가적인 연습 문제를 풀어보는 것도 매우 유익합니다. 다양한 문제를 접하면서 실제 시험에 대한 실전 감각을 키울 수 있습니다. 다른 학습지나 예제 문제들을 활용하여 다양한 문제 유형을 익히고, 자신만의 해법을 찾는 연습을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음은 비슷한 주제에 대해 도움을 줄 수 있는 다른 질문 링크입니다:
프로그래밍언어 자바가 어렵네요.. - 추가적인 연습과 강사님이 제공한 추가 자료에 대한 소통이 이루어진 게시물입니다.
이 강의만 듣고 딸 수 있을까요 - 정보처리기사 실기 시험 준비로 고민하신 다른 학생과의 대화를 통해 유익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게시물들을 참조하면서 본인만의 학습 전략을 세우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