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결된 질문
작성
·
54
답변 2
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gonggong님께서 질문해주신 내용은 Django에서 미디어 파일을 다룰 때 urlpatterns
에 추가되는 URL 패턴과 관련이 있네요.
Django에서는 urlpatterns += static(settings.MEDIA_URL, document_root=settings.MEDIA_ROOT)
를 사용해 개발 환경에서 정적 파일을 쉽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코드가 생성하는 URL 패턴은 실제로 정적 파일을 처리하는 데 필요한 부분을 자동으로 추가하며, 그 결과 ^media/(?P<path>.*)$
와 같은 패턴이 만들어집니다.
이 패턴은 Django의 기본 제공 view 함수에 의해 처리되며, 별도의 views.py에 로직을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개발 서버에서 미디어 파일을 제공하는 static view를 사용하는 것이라 예외적으로 추가적인 로직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아래 관련 링크들이 유사한 설명을 제공하고 있으니 참고하시면 더욱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