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 후기

선배와 동료들에게 조언을 구해보세요. 더 빨리, 멀리 갈 수 있어요.😀


이력서 피드백을 받았습니다. 무엇을 잘했고, 무엇이 부족한지, 항목 별로 구체적인 방향도 제시해주셔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한 시간을 훌쩍 넘겼음에도 충분히 이야기 들어주시면서 피드백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좋은 소식 들려드릴수 있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클로드코더 프로필 이미지

오프라인으로 멘토링을 진행했습니다. 처음 만나서 어색할 수 있는 부분도 가벼운 토크로 어색하지 않게 자연스럽게 이야기 할 수 있게 이끌어주셨습니다. 멘토님 덕분에 제가 가지고 있던 고민을 실무자의 입장에서 공감 해주시면서 현실적으로 어떠한 방향을 갖어야 할지 조언을 많이해주셨습니다. 저의 고민을 시원하게 응어리 없이 깨끗하게 해결해주셨고 마치.. 과장된 표현이지만 명의를 만난 느낌이었습니다. 강의에서 차분한 느낌과 다르게 정말 편한 분위기에서 여러 이야기를 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추 후 더 좋은 내용 또는 다른 고민이 있다면 꼭 다시 신청하여 여러 이야기를 나누고 싶습니다! 강의에서도 멘토링하면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리고 멘토님과 만날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준 인프런 서비스도 감사합니다.
조영호 프로필 이미지

좀 더 근본적인 부분에 관한 이야기를 말씀해 주셨습니다. 인터넷에 흔히 보이는 무슨 기술 스택이 있어야 하는지가 아닌, 커뮤니케이션과 성장하는 방법에 대한 소프트스킬에 대해 설명해주셨습니다. 멘토링 후 저 자신에 대해 다시 한번 되돌아보고, 어떤 마음으로 일해야 할 지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었습니다.
james.star 프로필 이미지

기존 리뷰에 적혀있던 것처럼 "1:1 완벽 맞춤 멘토링"이 한 마디면충분합니다. 추상적인 조언이나 러프한 방법 제안이 아니라, 제 상황을 깊이 있게 들어주시고 바로 실행 가능한 구체적인 방안을 제시해 주십니다. 제 경우는 이력서에 대한 질문을 드렸는데요. 서류 준비부터 커리어 고민까지 궁금했던 부분에 대해 명확한 답변을 주셨습니다. 처음에는 리드 레벨의 개발자이시자 유명한 저서들을 집필하신 분이라, '뉴비의 상황을 이해해 주실 수 있을까?' 하는 걱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제 편견이었을 뿐입니다... 취준생, 주니어, 중니어 상관없이 다방면의 성장을 고민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한 번 멘토링을 받아보시길 강력히 추천합니다.
조영호 프로필 이미지

든든한 사수가 나에 대해 아낌없는 조언들을 해준 것만 같은 알찬 시간이었습니다. 사전에 궁금했던 질문사항들이 있었는데, 단순히 질문에 대한 답만 해주시는게 아니라 저의 상황과 맥락에 맞는 실질적인 조언들을 해주셔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시간이었어요. 내가 잘 하고 있는지, 어떻게 성장해야할지 등등 많은 것들이 해소되는 시간이었고 열정적으로 봐주셔서 너무나도 감사합니다. 주니어로서 다양한 고민을 가지고 계신 분들에게는 후회없는 시간이 될 것 같아요!
2ee 프로필 이미지

서류뿐만 아니라 취준 자체에 대해 도움을 많이 받을 수 있었습니다. 먼저, 적은 분량이 아닌 이력서/포트폴리오에 대해 정성적으로 확인해주시고 영양가 높은 피드백을 해주셔서 어떤 방향으로 수정이 되어야 할지, 어필할 부분은 어느 곳인지 확실히 알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서류 뿐만 아니라 취준 자체에 대해 궁금한게 많았는데, 먼저 제 이야기를 귀 기울여 들어주시고 제 상황이나 관점을 기반으로 방향과 정보를 제시해주시는 점이 정말 좋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질문 사항에 대해 뭐든 물어보라고 말씀해주셔서, 부담 가지지 않고 정리해갔던 질문 내용들 전부 다 물어보고 상세한 조언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해소가 많이 되었어요 형식적인 조언이 아니라 사람 대 사람으로 정감 있게 멘토링해 주셔서 개인적으로 정말 좋았고, 방향을 고민하는 분들께도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생각등대 프로필 이미지

JD관점으로 이력서의 어디가 부족한지 구체적으로 집어주시고, 직접 경험에대한 이야기를 나누고 이력서에 어떻게녹일지 구체적으로 이야기 해 주셔서 좋았습니다. 추가로, 지금까지의 경험을 바탕으로 이후 커리어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 좋았습니다.
클로드코더 프로필 이미지

그래픽쪽 3년정도 근무하다가 UXUI쪽으로 직무전환한 3년차 디자이너입니다. 이직준비를 해야겠다 생각해서 러프하게 작성했는데, 제대로 하고있는게 맞는지 의문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주변에 관련해서 논의할 사람도 없어서, 더더욱이 확신이 없어 인프런에서 멘토링/커피챗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그러다가 HR쪽 도메인+10년차 이상의 프로덕트 디자이너라는 경력을 보고 바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안했으면 진짜 어쩔뻔했나 싶을정도로 귀한 피드백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멘토링이 끝나고, 첫단추부터 잘못 낀 지금 방향성으로 쭉 진행했었다면이라는 생각에 아찔했습니다. 단순하게 내가 이걸 했어!가 중요한게 아니라, 이직하려는 직무 방향성에 맞게 포인트 키워드를 짚어주셨습니다. 전반적으로 어떤방법으로 스타트를 해서 풀어나가야하는지 제 스스로 해볼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시해주셨고, 사이사이에 제대로 이해하고있는지 세심하게 체크해주셨습니다. 가장 큰 차별화 포인트는 이력서/포폴 자료를 보고 평가+그렇게 생각하는 이유까지 정확히 말씀해주시는 부분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특히 채용담당자의 시점이라서 너무나 큰 도움이 되었어요! 그래서 가이드 주신대로 JD 키워드분석과 저의 회사 선호도에대해 먼저 분석을 하고, 이력서를 다시 작성해보려합니다. 챌린지도 꼭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프로덕트 디자이너로 취업하고자 하신다면 필수라 생각하고, 다른 직무더라도 인사 도메인 시점과 정확한 피드백 조합이라 너무너무 추천드려요! 다시한번 감사합니다!
안차레디 프로필 이미지
채널톡 아이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