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훈상
@molin
수강생
2
수강평
-
강의 평점
-
"플랜트 HVAC 시공의 '깊이'에 데이터센터 운영의 '넓이'를 더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난 16년 동안 중동의 뜨거운 사막(카타르, UAE, 사우디)에서는 플랜트 건설을, 이제는 24시간 깨어있는 데이터센터에서는 기계와 소방 설비의 심장을 뛰게 하고 있는 엔지니어입니다.
현대건설, Equinix, Empyrion Digital 등을 거치며 18개 이상의 굵직한 프로젝트를 완주했습니다. 정유/석유화학 공장의 ESD(비상정지) 시스템부터 데이터센터의 최첨단 HVAC 제어까지, 제 손을 거친 설비들은 지금도 세계 곳곳에서 묵묵히 제 몫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요즘 제가 가장 열을 올리는 '제어' 대상은 기계가 아닌 '사람'입니다. 4차 산업혁명으로 데이터센터와 하이테크 시설은 폭발적으로 늘어나는데, 이를 감당할 '준비된 엔지니어'는 턱없이 부족합니다. 채용 면접장에서 느꼈던 그 갈증과 아쉬움이 저를 다른 길로 이끌었습니다. "없다면, 직접 키우자"라고 말이죠.
저는 현업 엔지니어이자, 글로벌 교육 플랫폼 Udemy에서 1,450명의 수강생을 만난 '강사'이기도 합니다. 사막의 현장 노동자부터 글로벌 기업의 동료들까지, 제 지식이 누군가의 성장에 밑거름이 될 때 가장 큰 희열을 느낍니다.
저는 오늘도 공부합니다. 복잡한 기술을 더 쉽고 명쾌하게 전달하기 위해, 그리고 우리 팀이 함께 강해지기 위해서입니다. 혼자 잘하는 엔지니어를 넘어, 함께 잘하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 그것이 제가 이 일을 사랑하는 방식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