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은 아니고 --decorate 인자를 안붙여도 되는 것 같네요

23.07.20 18:54 작성 조회수 482

0

찾아보니 최근 git 버전에서는 --decorate 옵션이 켜진 상태로 나오는 게 기본값인 것 같습니다.

거꾸로 --no-decorate 인자를 붙여보면 브랜치 이름이 안붙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출처: https://stackoverflow.com/questions/51009808/whats-the-difference-between-git-log-and-git-log-decorate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3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git에 대한 이야기인 것 같은데요, 여기에서 말하는 ‘–decorate’ 옵션은 git log 명령어를 실행할 때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decorate’ 옵션을 사용하면 브랜치, 태그 등의 참조 위치를 보여줍니다. 최근 git 버전에서는 ‘–decorate’ 옵션이 기본적으로 켜져있어서 별도로 붙이지 않아도 참조 위치를 보여준다고 합니다.

반대로 ‘–no-decorate’ 옵션을 사용하면 참조 위치를 보여주지 않고, 브랜치 이름이 나타나지 않는다고 하네요. 이 옵션을 사용하면 git log 명령어를 실행했을 때 브랜치 정보를 제외한 나머지 정보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기한 내용은 Stack Overflow 게시글에서 언급된 것이고, git 버전에 따라 동작 방식이 다를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또한, 기본값이 어떤지에 대해서는 공식 문서나 해당 git 버전의 변경 내역을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좋은 하루 되세요.

공부하자님의 프로필

공부하자

2023.10.16

고마워요 ! AI 인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