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bottom_navigation 오류

23.06.05 18:07 작성 조회수 213

0

bottom_navigation.setOnNavigationItemSelectedListener()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bottom_navigation이 빨간색 에러로 발생하며 import 부분의 kotlinx.android.~ 에서도 android에서 에러가 발생합니다.

activity_main 레이아웃에도 정확히 작성했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스크린샷 2023-06-05 180445.png

스크린샷 2023-06-05 180457.png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0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bottom_navigation이 빨간색으로 에러가 발생하고, import 부분에서도 android에서 에러가 발생한다면, 라이브러리를 import하지 않아서 그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build.gradle(Module) 파일에 아래의 코드를 추가해 보세요.

implementation 'com.google.android.material:material:1.2.1'

추가를 한 후에는 Sync Now 버튼을 클릭하여 라이브러리 업데이트를 적용시켜 주세요.

만약 위의 방법도 해결되지 않는다면, 코드상 문제가 발생한 것일 수 있습니다. Android Studio 에서는 하단의 “Build” 탭에서 문제가 발생한 로그를 확인할 수 있으니, 해당 정보를 기반으로 문제를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른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코드와 함께 자세한 에러 내용을 제공해 주시면 더욱 세부적인 답변을 드릴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