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안녕하세요.. 이때까지 강의 듣다 고민이 있어 질문드려봅니다..

22.09.15 22:15 작성 조회수 739

4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jpa 강의를 들으면서 api 개발 고급 파트에 오니 나중에 뒤에 가면 갈수록 직접 api를 만들어 봐야, 언제 이걸 쓰는지 직접 상황을 맞닥뜨려봐야 진짜 공부가 되고 체득이 될것 같이 느껴집니다.

제가 정확히 잘 몰라서 그런데 api를 실무에서 사용하는것이 다른 프론트나 어플 또는 다른 프로젝트(같은 프로젝트 안에서라도) 끼리 api를 통해서 데이터를 주고 받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있습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학습하고 만들어 보는데 있어서, api를 적극 활용할 수 있는 프로젝트나 다른 방법이 어떤게 있을지 궁금합니다. 답변자님은 api 학습을 어떻게 하셨는지.. 어떤 방법이 효과적이였는지 궁금합니다.

또한 api를 현재 내보내는 방식을 강의에서 다루고 있는데, 다른 외부 api를 가져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어떻게 사용하며 어떤 것을 학습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조금 과한 질문일수도 있으나, 다소 막막해서 여쭤봅니다..

항상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5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2.09.16

안녕하세요. Ju no님, 공식 서포터즈 y2gcoder입니다.

혹시 이번 인프콘에서 영한님의 강의를 보신 적이 있으실까요? 없으시다면 꼭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번 인프콘 강의에서도 그렇고 영한님의 강의 마무리 영상에서 하시는 말씀이 있습니다. 공부의 3단계인데요.

  1. 학습

  2. 체득

  3. 정리

 

입니다. 1단계로 영한님의 강의를 들으셨다면 이제 2단계 체득하실 시간인 것 같습니다. 자그마한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어보심이 어떠실까요? 이번에 JPA 활용2편을 들으셨다면 이 기술을 활용해서 Rest API 서비스를 하나 만들어보시면 또 다른 질문, 나는 학습했다고 생각했지만 몰랐던 것에 대한 깨달음이 생깁니다. 그러면 또 강의를 보거나, 웹서핑을 통해 찾아보거나, 또 질문으로 남겨주세요.

저도 학습만 하다가 이번에 퇴사하고 이직 준비를 하면서 포트폴리오 겸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행하다 보면 막히는 부분이 생기고, 그럼 다시 공부하고 와서 적용하고, 적용하다가 막히면 다시 공부하고 있습니다. 저도 항상 학습만 하고, 간간이 회사에서 써먹기만 하다가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체득 단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안하고 그냥 강의를 보고 있는 것보다는 정말 남들 보기엔 비웃을지 모른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간단한 거라도 만들어 보는 게 낫습니다. 백문이불여일타라고 하죠 :)

Ju no 님께서도 한 번 사이드 프로젝트를 진행해보시면서 많은 성장을 이루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황준호님의 프로필

황준호

질문자

2022.09.16

인프콘 영한님 영상 한번 찾아보겠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올해 마지막 학기로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막 시작 하는데, 주변 개발자가 되려는 지인이 없어 혼자 어떻게든 아득바득 해보자라는 생각으로 하고 있었습니다. 이렇게 말씀해 주시고 도움 주셔서 감사합니다. 개인적인 프로젝트 꼭 한번 만들어 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2gcoder님의 프로필

y2gcoder

2022.09.16

파이팅입니다!

3

OMG님의 프로필

OMG

2022.09.16

안녕하세요. Ju no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다른 외부 api를 가져와 사용하는 방법은 y2gcoder님이 말씀하신 것처럼 체득할 목적으로의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만들고자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적용해보면 좋을 것 같은데요.

공공데이터 API 혹은 지도를 사용하게 된다면 네이버지도 API, 카카오지도API 등 프로젝트에 적용할 API에 대해 구글 검색으로 적용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


감사합니다.

황준호님의 프로필

황준호

질문자

2022.09.16

아 프론트가 아닌 백엔드에서도 지도 api같은것을 활용할수 있는 방법이 있나 보네요

항상 답변 친절히 잘 달아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보고 프로젝트로 만들어 적용시켜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