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학원을 다녀야할지 혼자 포폴을 준비해야될지 고민입니다.

22.03.29 14:11 작성 조회수 481

0

안녕하세요.

 늦은 나이에 대학교를 졸업하여 게임 클라이언트 프로그래머 취직을 준비하고 있는 비전공자 취준생입니다. 현재 게임학원에서 월마다 공부하는 방식으로 C언어,C++언어, 자료구조를 2021년 10월경부터 시작해서 올해 1월달까지 배운 후 2월달부터는 인강이나 유튜브를 통해서 유니티,C#을 공부하면서 포트폴리오도 같이 준비하고 있습니다.

  게임 프로그래머 취업 전략 가이드-"독학 vs 게임 학원"영상에서 나왔던 내용인데 학원에서는 대개 1년짜리로 커리큘럼을 만들고 반강제로 포트폴리오를 단기간내에 만들어오라고 하니 효율성이 높다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제가 다녔던 학원에서는 월마다 수업이 진행하는 방식이었고, 국비로 진행할 경우에는 그나마 6개월 이상 기간이 잡혀있지만 개인사정상 그 수업을 신청할수 없어서 월별 수업을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1년짜리 게임프로그래밍 수업을 신청할려면 다른 학원 찾아 알아봐서 큰 비용을 들어 강좌를 들어야하는데 이제 나이 32살이라 취업이 급한 입장에서 망설여집니다. 그래서 현재 인강을 보면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사님 생각에는 그래도 기간,비용이 많이 들더라도 좋은 학원에서 장기 과정을 듣는 것과, 아니면 지금 상태로 포트폴리오를 준비하는 것 중에서 어떻게 좋다고 보시나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이건 정답이 없는 질문이라 저도 알 수 없습니다.
32살이 늦은 나이인 것은 맞긴 하지만,
요즘 게임 프로그래머 대우를 생각하면 (5년 전에 비해 거의 두배가 올랐죠)
실력을 더 빨리 쌓는 쪽을 선택하는게 장기적으로 좋을 수는 있다고 생각은 합니다.
스스로 포폴을 준비할 때 어느 정도의 효율이 나오고
어느 정도의 집중력을 유지할 수 있는지는 본인만이 아실테니
저도 뭐라 할 수 없습니다.

좋은 답변 감사드립니다~!